불친절한 파파엘 Life

파워레인저 대시, 전대물 게임이 등장하다!


후레쉬맨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30대 남자들의 로망! 추억이자 전설이자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영웅들의 서사시!!! 파워레인저 대시~시~시~시~!!! (조금 궁상을 떨어봤습니다.) 오늘의 게임리뷰는 네이버 검색중 우연히 발견한 '파워레인저 대시' 입니다. 30대 남자가 아니더라도 파워레인저 모르는 분들이 없을텐데요. 아이들은 장난감에 미치고, 부모님은 장난감 가격에 미치는 전대물 시리즈가 이젠 달리기 게임에도 들어왔습니다.


역대 파워레인저 중에서 당당히 타이틀을 차지한 다이노포스! 일본에서는 다이노포스의 다음편인 '열차전대 토큐쟈'가 방송중인데요. 다이노포스가 메인에서 빠질날도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게임 타이틀에 나와있듯이 '파워레인저 대쉬'는 런닝게임입니다. 출시 3일만에 네이버 앱스토이 인기게임 1위에 올랐는데요. 게임성보다는 전대물이라는 컨텐츠가 큰 효과를 봤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파워레인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파워레인저가 다 있지는 않고, 최근작중에서 나름 흥행한 작품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블레이드 포스는 좀 아리송 하네요.) 각 파워레인저마다 특수능력이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니기 때문에 그냥 좋아하는 레인저를 고르세요. 저는 SPD를 선택했습니다. "데카~체인지~~!!"


아쉽게도 파워레인저 5명이 모두 지급되진 않고, 3명만 지급이 됩니다. 등급도 A,B,C로 골고루 나눠주네요. 상점에서는 다른 레인저를 뽑을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A급이나 S급 레인저를 뽑기 위해서는 현질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B급과 C급 파워레인저만으로도 게임을 잘 즐기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파워레인저 대시는 현질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바로 레인저 도감에는 A급, S급 캐릭터만 보인다는 사실!! 즉, 코인으로 아무리 뽑아봐야 B급과 C급은 도감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검은색 실루엣으로만 표시될 뿐이죠. 또, 정글실버나 매직샤인같은 6번째 이후 캐릭터들은 모두 S급이기 때문에 이 캐릭터를 갖고 싶다면 무조건 현질을 해야 합니다. (단, 최악의 경우 현질에서 B급 레인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난이도는 무척 쉬워서 아동용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왼쪽에는 점프, 오른쪽은 공격입니다. 파워레인저는 이단점프가 가능하고, 공격은 3스테이지까지는 무난하게 지나갑니다. 그 이후로는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파워레인저 대시'는 7판을 하면 메가조드가 등장해서 거대괴수와 싸웁니다. (통칭 메가조드라고 부르지만 시리즈별로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죠.) 컨트롤은 절대 필요없고, 오로지 좌우버튼 연타만 하면 코인이 굴러들어오는 미니게임입니다. 기대했던 합체영상이 없어서 많이 실망스럽네요.

메가조드는 게임상 아이템을 사용하면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파워레인저 편성에서 제일 앞에 있는 레인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즉, 캡틴포스가 제일 앞에 있으면 캡틴킹이 등장하고, 다이노포스라면 티라노킹이 등장하는 식이죠. 다만, 메가조드도 그냥 달리기만 합니다. 필살기를 원한분이 있다면 실망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파워레인저 대시는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만 받을 수 있는데요. 출시기념 이벤트로 다이노포스 레드 S급 레인저를 지급했다고 합니다. 원래 S급 스페셜캐릭터가 자리잡고 있는데, 다이노포스 레드 S급 레인저는 대체 뭘까요? 혹시, 다이노포스 카니발인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