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나미 립스틱, 송준근 선행, 소원을 빌면 '르수르만수르'가 이루어준다

 

유투부에 뜨거운 영상 하나가 올라왔죠. 개그콘서트의 송준근, 이상호, 이상민이 한 환자 가족을 방문해서 선행을 하는 영상이었는데요. 이 환자분은 췌장암 말기인데, 아버지를 위해 잊지못할 마지막 결혼기념일을 만들고 싶다는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 학생의 소원은 '수르수루만수르'어플을 통해서 이루어졌는데요. 몇 달전 개그콘서트 오나미는 '수르수르만수르'에 "예뻐지고 싶다!!"는 소원을 올려 립스틱 100개를 받기도 했죠. 대체 '수르수르만수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 어플은 이용자들이 자기의 소원을 오리면 '꼬마 마법사 만수'가 들어준다는 컨셉의 어플입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루어진'소원과 '이루어질'소원이 전부인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램프를 터치하면 소원을 적을 수 있고, 마지막에 이름,주소,연락처를 남기면 소원이 접수됩니다. 물론, 모든 소원이 다 이루어지는건 아니죠.

 

 

수르수르만수르의 소원성취는 대략 이렇습니다. 사용자가 올린 소원에 친절하면서 장난기 가득한 답변을 달며 인증샷을 남겨줍니다. 그리고 꼬마 마법사 만수가 소원을 들어줍니다. 최근 한 사용자가 아이유싸인CD를 갖고 싶다는 소원에 이름이 들어간 싸인CD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가끔씩은 사용자의 소원이 아닌 꼬마 마법사 만수의 마음대로 소원을 들어주기도 하는데요. 포경수술을 해서 편안한 운동복이 필요하다는 학생에게 영화관람권과 과일바구니를 선물하면서 "무사해서 정말 기뻨ㅋㅋ"라는 답글을 달았는데요. 알고보니 포경수술하다 숨진사람이 있어서 걱정한것이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동영상 및 기사로 알려진 학생의 소원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많은 사람의 소원을 공유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어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