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곰팡이 없애는 화장실 청소순서, 욕실 청소순서

집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중에 하나가 바로 화장실일텐데요. 그만큼 가장 청결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화장실청소는 건장한 남자도 한번 하고나면 지치게 만드는 힘든 작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하지 않고, 대충하고 싶은 욕망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사실 화장실 청소도 순서가 있다고 합니다. 이왕하는 화장실 청소! 좀 더 현명하고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화장실 천장과 벽면<화장실,욕실 청소의 시작은 천장부터!!>

 

화장실 청소에서중 제일 먼저 해야 할 곳은 천장과 벽면입니다. 그 이유는 곰팡이를 닦은 물이 바닦에 떨어지기 때문에 낮은 곳을 먼저 씻으면 청소를 다시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뜨거운 물을 뿌리거나 뜨거운 물로 적신 걸레를 사용해 때를 불려주고, 락스나 세척제를 사용하여 얼룩과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부드러운 솔로 천천해 닦아주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끝.

 

화장실 변기<사람 피부에 닿는 변기청소는 중요!!>

 

천장과 벽면을 닦았다면 이번엔 욕조와 세면대, 변기를 닦아야 합니다. 이때 얼룩과 물때를 제거하기 위해 수세미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코팅이 벗겨질 수가 있어서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변기는 피부가 바로 닿는 뚜껑부터 변기 안쪽, 옆면 순서로 위에서 아래로 닦아야 합니다.

 

화장실 바닥<청소 후 마른걸래로 닦아주면 곰팡이 아웃>

 

욕실의 마지막 청소는 바닥청소인데요. 바닥을 청소한 뒤 뜨거운 물로 헹궈야 얼룩이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청소후 물기가 없도록 마른걸래로 닥아주면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청소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