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복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간단히 따라해보자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피는 3월이 왔습니다. 겨우내 묶은때를 벗기고, 집안에 새로운 분위기를 가져오기 위해 집안정리를 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봄을 맞이해서 집안의 가구를 재배치 할까 하는데요. 열심히 찾아보다가 '풍수 인테리어'라는걸 보게 되었어요. 쉽게 말해, 풍수에 맞게 가구를 재배치 하면 운이 좋아진다는 인테리어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잘 읽어보세요.

 


우선 침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침대의 방향과 위치라고 합니다. 침대는 문을 열고 들어갔을때 대각선 반향에 있는것에 좋고, 화장실이나 주방쪽으로 머리가 가지 않도록 합니다. 또, 침대머리는 창문쪽을 향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거실에는 많은 가구를 두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전자제품은 창가 모서리쪽에 놓는다고 하네요. 또, 거실에서는 황금색이나 노란색 소품을 사용하고 벽에 사진을 걸어둘 때는 지금과 큰 차이가 없는 사진을 걸어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방은 가족의 건강과 연결된다고 하는데요. 주방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은 깨끗하고 간결하게 정리하는 것이라네요. 일반적으로 주방은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스레인지나 오븐처럼 열을 담당하는 물건을 두고, 칼이나 가위는 서랍안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은 욕실과 현관인데요. 먼저 욕실은 하수구가 항상 깨끗해야 하고, 플라스틱 소품은 도자기로 바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현관 정면에는 신발장을 놓지 않고, 신발장위에 난을 올리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풍수 인테리어를 알아봤는데요. 사실 풍수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곳마다 내용이 조금씩 달라지긴 하더라구요. 그러니 절대 맹신은 금물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