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U-17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전에서 2승을 거뒀습니다. 브라질을 이길때만 해도 놀아웠는데, 기니와의 대결에서는 버저비터에 가까운 장면까지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2승을 거두면서 월드컵 참가국중 2번째로 16강 진출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형님들도 못한 기록을 어린 친구들이 보여주네요.

이제 남은 경기는 24일 새벽5시(현지 23일 오후5시) 대한민국과 잉글랜드의 조별예선 3차전입니다. 경기결과와 상관없이 16강 진출하지만 조별순위를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살다보니 조1위, 2위를 가르는 경우의 수를 따지게 되네요.

조편성에 따라 B조 1위가 되면 A/C/D조 3위가 펼치는 와일드카드 승자와 맞붙게 됩니다. 반면 B조 2위가 되면 F조 2위와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이 경우 F조 2위가 프랑스나 파라과이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려운 경기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어느 하나 만만한 팀이 없지만, 이름값 하는 팀은 피하는게 좋겠죠.


경우의 수를 따지자면, 현재 브라질이 1승1패로 2위입니다. 한국은 잉글랜드와 비기면 2승1무가 되고, 브라질이 이긴다고 해도 2승1패가 되기 때문에 조 1위가 됩니다. 만약 3차전에서 우리나라가 패하고 브라질이 승리한다면 두 팀 모두 2승1패가 되어 골득실을 따져봐야 하죠.

조 1위로 진출할 경우 29일 오전 8시, 2위로 진출할 때는 오전 5시에 16강전을 펼치는데요. 순위가 어떻게 되든간에 29일은 아침부터 축구보시는 분들이 많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