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마리하트 입니다.
오늘 이야기 할 게임은 드래곤빌리지 개발사로 유명한 하이브로에서 개발한 인디게임같은 SNG 게임!! 인생역전! 지하철이야기 시즌1 ~배달의 민족~ 입니다.

'인생역전! 지하철이야기'는 쉽게 말하면 지하철택배 게임입니다. 청년백수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인생역전 지하철택배를 시작하고, 부자가 된다....는 허무맹랑한 비현실적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사무실에서 일거리를 받은 뒤 돈을 벌게 됩니다. 열심히 번 돈으로 사무실 공사(업그레이드)를 해야 하구요. 메인퀘스트를 수행한 뒤 책상을 설치해야 합니다. 책상은 일정시간마다 골드를 모아주기 때문에 메인퀘스트 할 때 마다 설치해줘야 하죠.

퀘스트는 사무실의 퀘남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퀘스트는 해당물품을 구매해야 하고, 일반퀘스트는 지하철 배송만 하면 됩니다. 퀘스트는 총 3개만 받을 수 있고, 보석을 사용해 늘릴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퀘스트를 받으면 지하철 택배를 시작합니다. 우측 상단에 배송할 목적지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수동조작으로도 가능하지만 귀찮습니다.

지하철 안에서는 특별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현재는 퀴즈 한가지만 있죠. 그냥 무료하게 기다리다 역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내립니다.

지하철 택배 목적지를 설정하는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아직 서울지하철 1호선과 2호선만 움직일 수 있네요. 환승역에 가면 지하철 환승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에 메뉴바에서는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퀘스트, 알바랭킹, 메인퀘스트 아이템 검색, 주식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독특한 컨텐츠를 뽑으라면 주식시장 인데요. '인생역전! 지하철이야기'가 돈을 벌어 부자되는 게임인 만큼 한방에 부자가 될 수 있는 주식이 빠질 수 없겠죠. 주식은 한번 사면 일정시간 뒤에 다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식 그래프가 정말 파도치듯 움직여서 실제 주식을 방불케 하는데요. 내가 산 주식이 상장폐지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퀘스트를 이야기 하면서 메인퀘스트는 물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구매방법은 지하철 내의 다양하 NPC에게 구매할 수 있고, 아이템검색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생역전! 지하철이야기'에서는 시간개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야간이 되면 약 2분간 지하철이 운행을 멈춥니다. 

 

'인생역전! 지하철이야기'는 현재 베타버전입니다. 그래서인지 게임의 장단점이 확실한데요. 타유저와 함께 사진을 찍는 부분은 SNG의 게임성을 잘 살렸지만, 방구, 코인떨구기, 지하철운행중단 등은 왜 넣었는지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조금 더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아보이는데요. 베타가 아닌 정식버전에서는 더 많은 컨텐츠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