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글씨만으로 선물이 되는 영문 캘리그라피! '특별한 날에 캘리그라피'입니다. 지난번엔 간단한 책 리뷰를 했었는데요. 캘리그라피를 배워보기로 한 이상 꾸준히 연습해야 하겠죠. 오늘은 열심히 연습한 썰을 풀어 드리죠. 

이 책은 중급정도 실력자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캘리그라피 펜을 처음 잡아본 제게는 조금 어렵더군요.캘리그라피 책을 다시 검색해 보니 '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라는 기초 책이 있더군요. 펜을 잡는 방법부터 알파벳을 규격에 맞게 쓰는 방법까지 기초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책을 다시 사야 할 것 같네요.

캘리그라피를 시작하기 위해서 장비가 있어야 하겠죠. 처음부터 Full Set를 가질 수 없으니, 기본색인 검정색과 빨간색을 구매했습니다. 혹시 몰라 집에 굴러다니던 컴퓨터용 싸인펜도 준비했습니다. 

 특별한 날에 캘리그라피 PART1에 해당하는 영문 알파벳 캘리그라피 입니다. 이제 연습해봐야 하겠죠.

 왼쪽 위는 로마 대문자, 아래는 이탤릭 대문자, 오른쪽 위는 이탤릭 소문자, 아래는 고딕 소문자 입니다. 펜 끝을 살리는게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 글씨가 예쁘진 않네요. 더 연습을 해봐야 하겠죠. 개인적으로는 이탤릭 소문자가 가장 잘 나왔네요. 

 이제 PART2에 해당하는 카드 글씨 연습입니다. 다양한 카드 문구가 있는데요. 일단 이것도 연습 시작!!

알아보기 힘들겠지만... 글씨입니다. 절대 발로 쓴거 아니구요!!!! 'Many Thanks!'와 'a BIG Thank You'입니다. 시원시원하게 써야 맛이 나는데, 아직 연습이 덜 되어서 글씨가 우물쭈물 하네요. 그래도 빨간색 컴퓨터용 싸인펜은 적절하게 어울려진 것 같네요. 

'Love You'와 'love LOVE love' 연습입니다. 'Love You'는 검은색과 빨간색 캘리그라피 펜으로도 적당한 효과가 나네요. 저는 엄청 마음에 듭니다. 조금만 더 연습하면 상당히 괜찮아 질 것 같네요. 'love LOVE love'는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썼습니다.

마지막 연습은 'Let's Celebrate!', 'congratulations', 'wishing you Good Luck'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날려썼습니다. 역시 캘리그라피를 만만하게 봐서는 안되겠습니다. 그런데 연습을 하면 할 수록 다른 색 캘리그라피 펜이 자꾸 땡기네요. 이러다 뭐라도 지를 것 같습니다. 연습!! 연습!!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