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길을 걷다가 무조건 오른쪽으로만 돌아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해보건데 굉장히 단순해지거나, 오히려 굉장히 복잡해 질 것 같습니다. 오늘의 게임리뷰는 이런 재미있는 컨셉과 미로같은 길이 어울어진 퍼즐게임, '미스터 라이트(MR.RIGHT)' 입니다.

미스터 라이트(MR.RIGHT)는 목적지까지 이어진 길을 찾아가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방향전환이 오른쪽밖에 안되죠. 왼쪽이나 뒤로 가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냐구요?? 맥주를 마시면 방향이 왼쪽으로 바뀌고, 스프링을 이용해 180도 방향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장애물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죠. 그리고 길을 가다 빨간 꽃이 있다면 꼭 드셔야 하고, 되도록 빨리 도착하세요. 왜냐하면 이게 바로 별3개를 얻는 조건이니까요.

대부분 게임이 그렇듯이 또 다른 '미스터 라이트(MR.RIGHT')를 얻을 수 있어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그냥 별을 많이 모으면 되요. 일정 수의 별을 모으면 캐릭터 의상을 얻게 되고, 특수능력을 얻게 되는데요. 이어하기가 가능한 '하트'는 기본이고, 장애물 무시, 장애물 속도 저하 등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죠. 역시 비싼게 좋은거라고, 슈퍼맨 복장의 '슈퍼슈트'가 가장 좋아보이죠.

처음에도 이야기했듯이 퍼즐요소가 들어가 있어서 약간의 머리를 쓰면서 해야 해요. 단순히 목적지까지 가는 건 쉬워보일지 몰라도, 별3개를 획득하려면 복잡할 수 있어요. 별을 많이 얻어야 하는 이유는 일정수를 모아야 다음 챕터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각 챕터마다 12스테이지가 있으니 한 챕터당 36개의 별을 모을 수 있어요.

미스터 라이트(MR.RIGHT)는 순식간에 눈썰미를 발휘해야 잘 풀리는 게임이에요. 길을 잘못 들면 상당히 짜증나는 게임이죠. 스테이지가 거듭날 수록 길이 복잡해지니까 길을 잘 풀어보세요. 아! 오히려 직감으로 움직이는게 더 좋을 때도 있으니 본인의 손가락을 믿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