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하는 제품으로 냉장고가 있습니다. 보통은 장을 보고 난 식품을 바로 냉장고에 넣는데요. 혹시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안되는 음식이 있는 것도 알고 계시나요?

아래 소개할 6가지 식품들은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보관해야 하는 대표적인 식품들인데요. 왜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1. 토마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화학구조가 변형되어 풍미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 5℃ 이하에서 보관할 경우, 표면에 자국이 생기는 등 토마토의 육질과 색이 변한다고 하네요.

2. 감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해 감자의 육질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3. 양파 역시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단, 껍질을 완전히 벗기고 다 썰어진 상태라면 냉장보관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4. 을 냉장고 안에 넣으면 신선도가 빠르게 떨어집니다. 빵은 낮은 온도에서 탄수화물이 결정화되어 빠르게 딱딱해집니다.

5. 바나나 역시 대표적인 상온 보관 식품이죠. 바나나는 열대 과일이라 저온에서 견딜 수 없는데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바나나의 세포벽을 파괴하고 껍질을 검게 만들어 버립니다.

6. 마지막 마늘도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비닐봉지에 넣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마늘은 빛을 받아 싹이 날 수 있어서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