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뇌가 섹시한 남자 6명이서 고퀄리티 문제를 풀어보는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의 뇌풀기 문제모음입니다.

오늘의 뇌풀기 문제는 '좌뇌 우뇌 발달추리'문제인데요. 총 6문제입니다. 과연 몇 문제나 풀 수 있을까요? 주어진 뇌풀기 문제를 보고 정답을 유추해 보세요.


첫 번째 뇌풀기!

[문제]  대기업 그룹의 사장이 죽기 직전, 벽에 글을 남겼다. [ㄸ뚜ㅁ뜨뜨] 범인은 누구일까?

①비서 ②친한 비빔밥 가게 사장 ③자신의 아들 ④친한 고깃집 주인 ⑤아내

[정답] ②친한 비빔밥 가게 사장

[풀이] [ㄸ뚜ㅁ뜨뜨]을 세로로 읽으면 [비빔밥]이라는 다잉메시지가 등장!


두 번째 뇌풀기!

[문제] 아파트에서 한 아줌마가 뺑소니를 당하기 전, [노랑머리!!]라고 외치고 쓰러졌다. 범인은 누구일까?

① 최근 이사 온 대학생  ② 아파트 앞 단골 분식집 주인  ③ 친한 부녀회장  ④ 경비 아저씨

[정답] ①최근 이사 온 대학생

[풀이] ②,③,④번은 이미 알고 있는 사람. 그러나 최근 이사 온 대학생은 전혀 모르는 사람이기에 특징적인 '노랑머리'를 외친 것


세 번째 뇌풀기!

[문제] 잘 나가는 외줄 타기 곡예사가 죽으며 남긴 유서에 손자든 손녀든 첫째에게 자신의 전 재산을 물려주라고 쓰여있었다. 얼마 뒤 남자와 여자가 찾아와 자신의 첫째라고 주장했다.

[남자: 제가 그분의 첫째 손자가 맞아요!]

[여자: 거짓말하지 마요. 우리 할아버지라고요. 제가 그분의 첫째 손녀예요!]

유산은 남자가 갖게 됐다. 그 이유와 관련 있는 단어는?

① 거짓말  ② 우리  ③ 할아버지  ④ 손녀

[정답] ③할아버지

[풀이] 잘 나가는 외줄 타기 곡예사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름.


네 번째 뇌풀기!

[문제]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이 금요일일 텐데….] 그렇다면 오늘은 무슨 요일일까?

① 토요일  ② 일요일  ③ 월요일  ④화요일

[정답] ②일요일

[풀이] (가정1) 오늘이 금요일일 텐데 => 내일=토요일, (가정2) 어제가 내일이라면 => 어제=내일=토요일,(실제) 어제=토요일, 오늘=일요일


다섯 번째 뇌풀기!

[문제] 우물 위에는 큰집, 우물 밑에는 작은집을 가진 노인이 죽으며 유서를 남겼다. [우물 위에 있는 집이 큰아들이 가진다. 우물 아래에 있는 집은 작은 아들이 가진다] 작은아들은 두 문장에 각각 똑같은 한 글자만 집어넣어 큰집을 차지했다. 어떤 글자일까?

① 의  ② 위  ③ 에서  ④ 이

[정답] ④이

[풀이] 위치를 가리키는 조사는 ③,④뿐이지만 위 문장에서는 ④이 해당.


여섯 번째 뇌풀기!

[문제] 한 남자가 죽으며 [모÷2]라는 다잉메시지를 남겼다. 범인은 누구일까?

① 박지현(24세) 피해자의 옛 여자친구, 피해자에게 차였다.

② 이덕기(52세) 이웃에 사는 아저씨, 피해자의 술친구이다.

③ 오민우(26세) 피해자의 아랫집. 층간소음으로 자주 다퉜다.

④ 곽세린(54세) 이덕기의 아내. 외출이 잦다.

[정답] ②이덕기(52세)


[풀이] [모]를 가로로 이등분 하면 52로 분리. 52세 이덕기가 범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