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뇌가 섹시해지는 시간! 문제적남자의 뇌풀기 문제모음입니다.

오늘은 문제적남자 12화에 출제된 문제들인데요. 이날은 출연자인 김지석의 친형인 김반석씨가 등장했죠. 참고로 김반석씨는 옥스포드 수학과에 수석으로 입학하고 국제 수학올림피아 금상을 받을 만큼 수학천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가볍게(?) 문제를 풀면서 뇌를 섹시하게 만들어 볼까요? 

 

첫 번째 뇌풀기!

[정답] 남자에게 어느 마을에서 왔는지 물어본다.

[풀이] 갈림길 왼쪽이 참말마을, 오른쪽이 거짓말마을이라고 가정합니다. 남자가 참말마을에서 왔다면 왼쪽이라 답하고, 거짓말마을에서 왔다면 오른쪽이라 답할 겁니다.
반대로 왼쪽이 거짓말마을, 오른쪽이 참말마을이라고 가정합니다. 남자가 참말마을에서 왔다면 오른쪽이라 답하고, 거짓말마을에서 왔다면 왼쪽이라 답할 겁니다.
즉, 어느 마을에서 왔는지 물어보면 참말마을로 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뇌풀기!

[정답] 어느 곳에도 묻지 않는다.

[풀이] 번역하면 굉장히 쉬운 문제죠. '만약 미국과 멕시고의 경계(국경)에서 비행기가 부딪혔다면, 살아남은 사람은 어디에 묻혀야 하나?'는 질문입니다. 살아남은 사람을 묻을 필요가 없죠. 넌센스 문제였습니다.

 

세 번째 뇌풀기!

[정답] 7

[풀이] 넌센스 문제입니다. 분자인 1+sinX를 분모인 n으로 나누면, 분자분모의 동일 수인 n이 삭제되면서 1+siX가 됩니다. 1+6은 7이죠. 재미로 푸는 문제였습니다.

네 번째 뇌풀기!

[정답] 4번 김대리

[풀이] 일반적으로 책은 오른쪽은 홀수, 왼쪽은 짝수로 표시됩니다. 김 대리가 말한 25쪽과 26쪽은 한장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봉투를 끼워둘 수 없습니다.

 

다섯 번째 뇌풀기!

[정답] C

[풀이] 규칙은 두 도형을 겹쳤을 때, 중복되는 선은 지우고 중복되지 않는 선은 남기는 것입니다. 이 규칙에 의해 'ㅋ' 과 'ㅣㅣ'을 겹치면 C번 도형이 되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