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뇌가 섹시해지는 시간! 문제적남자의 뇌풀기 문제모음입니다.

이번 문제는 북학 수재들이 푸는 문제들인데요. 북한 수재 교육은 언어와 수학은 물론 지능교육의 기초가 되는 사물 인식능력, 시공간 감강을 일깨워주는 분석판단 능력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함께 풀어볼까요?

 

첫 번째 뇌풀기!

[문제] 다음 그림에서 양이 배추로부터 분리되도록 직선을 3개 그으시오.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두 번째 뇌풀기!

[문제] 0부터 9까지의 숫자를 꼭 한 번씩만 이용하여 그 값이 같은 분수를 만들어 더했더니 값이 1이 되었다. 이 분수들은 어떤 분수일까?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세 번째 뇌풀기!

[문제] 둥근 시계에 평행직선 2개를 그어 시계 문자판을 세 부분으로 나누되, 그 수의 합이 다 같게 하시오.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네 번째 뇌풀기!

[문제] 수학교수인 김선생과 리선생이 대학으로 가는 길에 김선생이 아는 세사람을 만났다. 리선생이 김선생에게 그들의 나이를 물으니 김선생은 [세 사람의 나이를 곱하면 2450]이고, [세 사람의 나이를 더하면 리선생 나이의 두배]라고 하였다. 리선생은 한참 생각하다가 그것만 가지고는 나이를 정확히 알아 맞힐 수 없다고 하였다. 그러자 김선생은 [그들은 모두 자기보다는 나이가 작다]고 말했다. 그제야 리선생은 알겠다고 말했다.

세사람의 나이는 몇일까? 그리고 리선생과 김선생의 나이는 몇일까?

뇌풀기 문제 정답공개

 

보너스 뇌풀기!

[문제] 다음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음력으로 보름 이전인가? 보름 이후인가?

2. 몇 명이서 이 여행에 참가하고 있는가?

3. 불에 끓이고 있는 것은 먹을 음식인가? 마실 물인가?

4. 내일 날씨는 어떻게 될 것이라 생각하는가?

[정답] 1. 북반구에서 달은 보름 전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차오르고, 보름 후에는 오른쪽이 비워집니다. 따라서 지금은 보름 이전.

2. 밥 그릇이 6개이므로, 현재 여행중인 인원은 총 6명.

3. 남자 둘이서 열심히 감자를 깍는 것으로 보아 감자를 쪄먹기 위한 물을 끓일 것으로 예상. 그래서 불에 끓이고 있는 건 먹을 음식.

4. 대기중에 습도가 높으면 연기가 옆이나 아래로 흐름. 위 그림에서 연기가 곧게 오르고 있어 습도가 낮은 맑은 날씨를 예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