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뇌가 섹시해지는 시간!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모음 입니다.

좌뇌와 우뇌 사이에는 '뇌량'이라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 뇌량은 좌뇌와 우뇌의 정보를 서로 교차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영재들은 뇌량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뇌풀기 문제는 영재두뇌를 위한 뇌량훈련 문제들입니다. 하나씩 풀어가면서 막혀있는 뇌량을 뚫어봅시다.

첫 번째 뇌풀기!

두 번째 뇌풀기!

세 번째 뇌풀기!

네 번째 뇌풀기!

다섯 번째 뇌풀기!

영재 두뇌를 위한 뇌량 훈련 문제는 총 5문제 입니다. 넌센스 같은 문제에서 두뇌를 모두 가동해야 풀 수 있는 문제도 있는데요. 다음 풀이를 보면서 몇 문제나 맞췄는지 살펴보세요.

 

뇌풀기 문제 정답풀이

첫 번째 뇌풀기 문제입니다. +, &, $를 숫자로 표현했는데요. 각 도형의 교차점 수를 표시한 문제였습니다. %는 교차점이 없으므로 '0'이 되겠죠.


두 번째 뇌풀기 문제는 동심으로 돌아가야 풀 수 있는 문제죠. 경이는 5X5 형태로 25원을 깔아놓고 15의 모양이 나오도록 1원짜리 동전 9개를 뺀 것입니다. (우리 아들이 이렇게 설명하면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세 번째 뇌풀기 문제는 '캔캔퍼즐'입니다. 일본 수학교사가 개발한 퍼즐로 논리력, 수리력, 집중력, 창의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 번째 뇌풀기 문제는 도형문제입니다. 각각 도형의 단면도를 그린 건데요. 이해를 위해 도형을 그려 넣었습니다.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나요? 


마지막 뇌풀기 문제입니다. 낱말의 찟겨진 부분은 모두 숫자이고, 각 숫자를 더하면 20이 나옵니다. 그래서 범인은 20세 나유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