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모음 입니다.

이번 문제는 영국 이튼에 있는 명문 사립 중등학교인 '이튼칼리지(Eton College)의 KS Examination' 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S Examination은 '왕실 장학생 선발 시험(King's Scholar)'으로 킹스장학생들은 일반 학생들과 다른 교복을 착용하고 별도 기숙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명예로운 KS Examination과 영국 엘리트 맞춤형 뇌풀기 문제를 풀어볼까요?(정답은 하단에 있습니다.)

 

첫 번째 뇌풀기!

 

두 번째 뇌풀기!

 

세 번째 뇌풀기!

 

네 번째 뇌풀기!

 

다섯 번째 뇌풀기!

재미있게 풀어보셨나요? 저는 5문제 중 2문제만 맞췄는데요. KS Examination 문제가 어렵긴 하네요. 하단 정답풀이를 보면서 머리를 식혀보세요.

 

첫 번째 뇌풀기 문제 정답!

저는 감도 못잡은 문제입니다. 방송을 봐도 '저 해석이 맞나?' 생각이 들었는데요. 일단 B부터 F까지의 보기는 모두 몸에 걸치는 물건이나 행동입니다. 따라서 공통문자가 가장 적은 6번을 A(to take a bath)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뇌풀기 문제 정답!

알파벳이 2개 또는 3개가 연속되었고, FOX와 FOOD의 예를 종합하여 [키패드 9,6,3,8]의 일부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 보기의 끝자리가 2로 끝나기 때문에 'HENS'의 S가 [키패드 2]라는 것도 확인할 수 있죠.  

S가 [키패드 2]이기 때문에 보기A와 D는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또, 보기B와 C에서 두 번째 알파벳이 각각 7과 8을 나타내는데, 이미 8은 D라는 것이 확인되었으므로 보기C도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보기B.

완성된 키패드로 나머지 보기를 풀어보면 다음과 같은 문장이 나옵니다.

A: SAD HENS HATE FENS (슬픈 암탉은 울타리를 싫어한다)
C: BAD HENS EAT YAKS (나쁜 암탉은 야크를 먹는다)
D: SAD YAKS FED HENS (슬픈 야크에게 암탉을 먹이다)


세 번째 뇌풀기 문제 정답!


이번에도 경이가 이상한 설명을 했죠. 정답은 가운데 삼각형의 성냥개비 2개를 움직여 등호를 만들면 됩니다 [△-△=0] 이죠

 

네 번째 뇌풀기 문제 정답!

문제를 잘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큐브속에는 단어가 숨겨져 있는데요. 각 큐브의 앞면, 측면, 윗면을 살펴보면 MAKE MIND WORK라는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뇌풀기 문제 정답!

마지막 뇌풀기 문제풀이 입니다. 우선 단서5, 2, 1에 의해 [목격자=여자], [공범자=남자]라는 사실을 찾을 수 있지만, 아들과 딸의 나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두 가지 가설을 세워 문제를 풀 수 있겠죠.

(가정 1) 아들이 가장 어린 경우...
단서3에 의해 [여자=주인 or 목격자], [남자=공범자 or 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단서6에 의해 [아빠=범인], [아들=공범]을 찾지만, 단서4에서 오류가 나기때문에 (가정 1)은 성립할 수 없습니다.

(가정 2) 딸이 가장 어린 경우...
단서3에 의해 [남자=주인 or 목격자], [여자=공범자 or 범인]이 됩니다. 단서6에 의해 [엄마=범인], [딸=목격자], 단서4에서 [아빠=공범], [아들=주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은 [아빠(공범) > 엄마(범인) > 아들(피자주인) > 딸(목격자)]로 정리가 됩니다. 아들과 딸이 쌍둥이라는 가설도 세울 수 있지만, 쌍둥이일지라도 첫째, 둘째가 구분이 되기 때문에 '아들과 딸의 나이가 같다'는 가설은 세울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