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진짜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업무에 육아까지 정신없이 달리다 보니 벌써 2016년 마지막 날이 왔네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구글 '이스터에그'입니다. '이스터에그'란 개발자가 재미로 숨겨놓은 메세지나 기능을 말하는데요. 구글에서 숨겨놓은 이스터에그 중 게임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내용이라 더 이상 이스터에그라 불리기도 애매하지만, 옛 추억삼아 살펴 보겠습니다. 

1. 구글 공룡러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 크롬을 열면 공룡이 등장합니다. 이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갑자기 공룡이 움직이면서 게임이 시작되죠. 장애물을 피해서 밤낮으로 달리면 되는 단순한 게임인데요. 낮은점프와 높은점프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네요.

2. 구글 벽돌깨기

구글 검색창 에서 atari breakout를 검색하고 이미지버튼을 클릭하면 검색된 모든 이미지가 벽돌로 변합니다. 게임은 자동으로 시작되는데, 공(생명)은 총 4개가 있고, 벽돌은 무한대로 등장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둘다 조작이 가능하네요.

3. 구글 저글링러시

구글 검색창에서 zerg rush를 검색하면, 저글링(알파벳 O)이 등장하며 화면을 갉아 먹습니다. 이때 마우스로 재빠르게 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분당행동수가 표시되면서 저글링이 죽는데요. 저글링이 화면에 없다고 방심하지 안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쪽에선....

4.구글 팩맨


google pacman을 검색하면 팩맨 플래시 게임이 등장합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인 만큼 설명이 필요없죠. 사실 이 게임은 팩맨 30주년을 기념하며 구글이 2010년 5월에 제작한 두들(기념일 로고) 게임입니다.

5. 구글 슈퍼마리오 물음표 상자

super mario bros라고 검색하면, 화면 오른쪽에 반짝거리는 물음표 상자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추억의 효과음이 짜잔! 열심히 클릭하면 보너스 효과음도 나네요. 직접 플레이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마리오 형제(?)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주고 있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