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게임할 때 마우스를 어떻게 잡고 사용하시나요? 보통은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고 사용하는데요. 어떤 종류의 게임을 하느냐에 따라서 마우스를 잡는 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마우스 잡는 법만 달라도 게임 실력이 늘어난다는 마우스 그립법! 오늘은 3가지 마우스 그립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마우스를 감싸듯이, 팜 그립

팜 그립(Palm Grip)은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잡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며, 가장 편한 방식이죠. 팜 그립은 마우스를 자유롭게 움직이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손목피로도가 적고, 마우스 사용의 정확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팜 그립 사용자는 손에 딱 맞거나 살짝 큰 크기의 마우스, 살짝 무거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직 손가락으로, 핑거 그립

핑거 그립(Finger Grip)은 손가락만으로 마우스를 잡는 방법입니다. 팜 그립과는 다르게 손바닥을 마우스에 완전히 붙이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손목을 책상에 붙이게 되죠. 핑거 그립은 마우스 움직임이 자유롭기 때문에 RTS게임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최대 단점은 손목 통증이 가장 심하다는 점이죠. 핑거 그립 사용자는 작고 가벼운 마우스가 좋습니다. 

 

손가락과 손목으로, 클로 그립

클로 그립(Claw Grip)은 손가락 끝과 손목으로 마우스를 잡는 방법입니다. 검지와 중지가 발톱처럼 세워져서 클로 그립이라고 부릅니다. 팜 그립과 핑거 그립의 중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팜 그립보다는 빠른 클릭이 가능하고, 핑거 그립보다는 손목 통증을 덜 느끼게 됩니다. 클로 그립 사용자는 적당한 크기에 적당한 무게의 마우스를 사용하고, 특히 마우스 엉덩이가 높은 형태가 편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