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주변분들 중에 '냉장고 관리만 잘해도 돈을 아낄 수 있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결혼하기 전에는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했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체감하고 있습니다. 먹고 싶다고 사다놓은 음식이 '아차'하는 순간 쓰레기통으로 향하는 현실...

 

음식재료를 버리지 않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해야 하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보관위치에 따라 음식재료를 보관해야 한다는데요. 냉장고속 음식재료 보관위치는 어떻게 될까요?

냉장고 속 음식재료 보관위치

1. 냉동실 하단에는 육류(고기)와 생선이 들어가고, 상단과 중단에는 냉동식품과 자주 먹는 식품을 넣습니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얼음트레이를 과감히 제거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문쪽에는 하단에 견과류, 상단과 중단에는 다진마늘/생강/고춧가루 등 천연분말 가루를 넣습니다.

 

2. 냉장실 하단에는 채소와 과일을 넣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즉석식품과 달걀을 넣고, 중단에는 반찬 위주로 넣습니다. 달걀을 문쪽에 보관한다는 말도 있는데, 신선함을 위해서는 상단에 넣는게 좋다고 합니다. 냉장실 문쪽 상단과 중단에는 우유와 음료가 들어가고, 하단에는 개봉된 소스를 보관합니다. 

 

음식 별 보관 방법

1. 달걀은 주면 냄새를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장기보관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달걀 옆 공간에는 영앙제, 치즈, 잼 등 자잘한 음식을 바구니에 모아 넣습니다. 아니면 완전히 비워두거나, 국 같이 급하게 보관해야 할 음식물을 넣습니다.

 

2. 뿌리채소는 세로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로 잘라 세로가 긴 락앤락 통에 넣어 보관합니다. 조금 더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키친타월과 비닐로 감싸주면 좋고, 만약 적당한 보관용기가 없다면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사용해도 됩니다.

 

3. 고기는 1회 섭취량만큼 나눈 뒤 표면에 기름을 살짝 바릅니다. 그리고 랩으로 돌돌 말아주고, 지퍼백에 넣어 2중으로 밀봉합니다. 생선 역시 핏물을 씻어내고 낱개로 2중 보관합니다.

요즘은 깔끔한 보관을 위해 구멍이 송송뚫린 메쉬바구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매일 식탁에 올라가는 반찬들을 메쉬바구니에 넣어 한번에 꺼내고 사용할 수도 있고요. 비슷한 종류의 음식재료를 한데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또, 채소실은 북엔드를 사용하여 공간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한 번 활용해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