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블로거 케이젤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무 이유 없이 먹통이 되어버린 적 있으시죠? 저도 배터리가 80%나 남았던 스마트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어서 방전될 때 까지 기다린 적이 있습니다.

그 후 또 한 번 먹통이 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삼성 A/S 센터를 찾아갔었죠. 그런데 A/S 기사분이 아주 쉽게 재부팅으로 해결을 하시더라고요. 그분이 말씀하시길 가끔 스마트폰이 먹통이 될 때가 있는데, 강제종료해서 재부팅을 하면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재부팅 방법은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강제종료가 됩니다. 만약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으로도 강제종료가 안 된다면, 유심칩을 꺼내어 강제종료를 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단, 갤럭시S8의 경우 볼륨다운 버튼, 전원 버튼, 홈버튼 3곳을 동시에 눌러야 강제종료가 됩니다.

▶IOS는 아이폰 시리즈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폰 6s 이전까지 모델은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고, 아이폰7/7 Plus는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눌러야 합니다.

아이폰8/8 Plus/X는 볼륨업 버튼을 한번 누르고, 볼륨다운 버튼을 한번 누릅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사이드버튼)을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누르고 있어야 강제종료가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