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 3끼를 모두 챙겨먹는게 좋죠. 하지만 바쁜 출근시간에 정식으로 아침을 차려 먹을수 없다보니 간편한 음식을 찾기 마련인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중에는 '빈속에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빈속에 나쁜음식

빈속에 먹으면 나쁜 음식은 우유, 바나나, 고구마, 요구르트, 귤, 파인애플, 감, 토마토, 탄산음료, 사탕 등이 있습니다. 

아침대용으로 많이 먹는 우유는 단백질이 한꺼번에 열량으로 바뀌어 다른 영양분이 몸속에 제대로 흡수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신 밀가루를 함유한 식품과 함께 먹거나 식수 2시간, 또는 취침 전에 먹는 게 좋다고 하죠.

열량이 높은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혈관 속 칼륨과 불균형을 이뤄 심혈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고구마는 '타닌'이랑 성분으로 위벽을 자극해 더 많은 위산이 분비되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 속의 요구르트는 위산에 의해 유산균이 대부분 죽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신후 섭취하는 요구르트는 괜찮다고 합니다. 

또, 위장을 자극하는 탄산음료와 혈당을 급격히 높이는 사탕, 과도한 위산분비를 유발하는 귤, 파인애플, 감, 토마토 역시 공복에는 먹지 않는 게 바람직합니다.


빈속에 좋은 음식

빈속에 좋은 음식은 사과, 달걀, 물,  오트밀, 수박, 감자, 당근, 견과류, 꿀,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감자오트밀, 양배추는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인 계란은 아침에 먹을 경우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를 눈에 띄게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죠.

미지근한 물은 노폐물 배출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다만, 너무 차가운 물은 오히려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당근과 소화 기능을 높여주는 견과류, 잠을 깨우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도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