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요즘 블로그도 잘해보고, 애드센스도 잘해보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공부하는 파파엘입니다. 물론 퇴근하고 아기랑 놀고 나면 자유시간은 1~2시간뿐이지만요.

애드센스 관련 블로그나 커뮤니티에서 많은 정보를 보고 있는데, 정작 구글 애드센스는 어떤 말을 하는지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나온 가이드를 정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가입 전에 알아야 할 <애드센스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독창적인 자신만의 콘텐츠.

구글은 "콘텐츠는 품질이 높고 독창적이어야 하며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고 말합니다. 사진만 가득하거나 잠깐 스치는 이슈로 관심을 끄는 사이트도 있기 마련이지만, 구글의 궁극적인 목표는 좋은 콘텐츠가 있는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제공하는 거죠. 그래서 애드센스 가이드에 따르면 페이지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는지, 레이아웃은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 메뉴는 명확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지를 점검하라고 하죠.


만 19세 이상

애드센스는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만 애드센스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미만이라면 부모 또는 보호자의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애드센스에 가입하도록 부탁해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가입된 애드센스 수익은 부모 또는 보호자에게 지급되죠.


애드센스를 붙일 사이트 소유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HTML 코드 중 <head>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티스토리처럼 내가 직접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에만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다는 말이죠.

구글이 운영하는 Blogger 사이트는 코드 삽입 없이도 애드센스 가입이 가능하고, WordPress는 Site Kit이라는 무료 오픈소스 플러그인 이 필요합니다. 또, 유튜브는 현재 구독자 수가 1,000명이고 1년간 유효한 공개 동영상 시청 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 되어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1명 1계정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 계정은 1명당 1개만 허용됩니다. 중복 계정은 허용하지 않죠. 간혹 애드센스 계정 1개당 블로그 1개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계정 1개로 여러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