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네 번째 다음메인 노출

<원룸에서 쓰기 좋은 '나혼자살림' 3단 접이식 매트리스 사용후기>라는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이번이 4번째 인걸로 기억하는데요. 포털사이트 메인 등극의 효과를 알게 해 주신 모든 방문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간단하게 통계만 보면 3단 접이식 매트리스 글이 9,825번 조회되었었고, 방문자수는 10,751명, 페이지뷰는 11,111회네요.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 수익은 지난달 수익과 거의 맞먹는 수준으로 갔네요. 하루에 1~2달러 나는 애드센스 수익이다 보니 이렇게 메인 등극 한방에 수익이 급증해서 기쁘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와 비교되는 다음(티스토리)

이런거 분석할때마다 네이버와 비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네이버는 발행한 글이 네이버 메인에 등극하면 메일이네 쪽지로 안내를 해주나 봅니다. 그래서 메인에 노출된 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하지만 티스토리는 그런 서비스가 없습니다. 다음과 티스토리 모두 카카오가 운영을 하는데, 아직도 두개는별개의 서비스로 인식하나 봅니다. 곧 있으면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변경해야 하는데, 그때는 네이버처럼 다음 메인 노출 안내가 전달될까요? 카카오에서 지속적으로 티스토리에 신경을 써주길 기대할 수밖에 없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