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집에서 생선 요리가 어려운 분들 주목!

집에서 생선 요리를 마음껏 해본 적이 있으세요? 생선은 손질부터 조리까지 비린내가 심하기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죠. 심지어는 레인지후드를 켜놔도 생선요리를 했는지 옆집에서 알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우리 아이에게 생선을 안 먹일 수는 없죠. 어떻게 하면 집에서 편하게 냄새 없이 생선요리를 먹일까 고민하셨다면 오늘 제 글을 보세요. 조금은 도움이 될 겁니다.

뼈를 99.9% 발라낸 순살 고등어

"뭘 이런 걸 샀어!!"라고 말했지만, 맛을 보고 반해버린 오늘의 주인공! 바로 순살고등어입니다. 집사람 말로는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주부들의 '핫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순살고등어 브랜드는 몇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류태환 고등어'로 알려진 '진저소이 고등어'가 가장 유명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류태환 쉐프의 노르웨이 순살고등어는진저소이/레드칠리/바베큐 3종류가 있는 건데요. 이 중에서 진저소이 고등어가 가장 인기 있어서 편하게 '진저소이 고등어'라고 불러요.

 

 

인기 고등어 두 가지 비결!

그럼 이 고등어가 왜 인기 있느냐!

첫 번째 이유는 조리가 간편해서입니다. 비닐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 2분, 끓는 물에 4분이면 맛있는 양념고등어가 완성이 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순살이라서 먹기 편합니다. 뼈가 99.9% 제거되었기 때문에 생선 뼈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죠. 리뷰 중에 뼈가 나왔다는 분도 계시는데요. 그래서 99.9%라고 강조했나봅니다.

 

진저소이 계란고등어덮밥 만들기

진저소이 양념이 된 순살고등어로 간단한 식사를 만들겠습니다. 만들어 볼 요리(?)는 계란고등어덮밥인데요. 조리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진저소이 고등어를 준비해주세요. 비닐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거나 끓는 물에 4분간 넣어주면 됩니다.

 

고등어가 뜨끈해지는 동안 계란밥을 준비합니다. 밥 한 공기에 계란 한개를 풀어서 비벼주면 됩니다.

 

이제 뜨끈해진 고등어를 꺼내주세요. 이때 비닐안에 고여있는 양념액기스를 버리면 안 되니 주의하시고요. 우선 고등어를 도마에 올리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고등어 자를 때 껍질이 흐물거릴 수 있으니 세심하게 잘라주세요. 비닐에 있는 양념액기스에 버터를 살짝 넣어주세요. 양념액기스가 뜨끈하기 때문에 손으로 짓눌러주면 잘 섞입니다. 느끼할 수 있으니 버터 양은 조절해주세요.

예쁜 그릇에 밥을 담고 고등어를 올려주세요. 버터를 넣은 양념액기스를 고등어 위에 살살 뿌려주고, 적당히 플레이팅하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맛은 역시 진저소이

진저소이 고등어는 계란고등어덮밥을 했고, 레드칠리와 바베큐는 다른 조리없이 뜨거운물에 넣었다가 뺐어요. 진저소이 고등어는 정말 맛있어요. 버터를 많이 넣어서 살짝 느끼하긴 했지만, 정말 맛있어요.  생각해보니 결혼 후 집에서 처음 먹어보는 생선요리더라고요. 입도 감격, 눈도 감격이에요.

레드칠리 고등어와 바베큐 고등어도 맛이 있긴 한데, 진저소이 고등어보다는 좀 못했어요. 레드칠리는 좀 어중간한 매콤함이고, 바베큐는 너무 느끼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진저소이 고등어가 가장 맛있고, 바베큐 고등어가 제일 별로였어요. 뭐, 사람 입맛이야 다양하니까 직접 드셔보시고 평가하는 것도 좋겠죠.

 

 

3종 고등어 가격은?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로 진저소이/레드칠리/바베큐 고등어가 4팩씩 총 12개 들어있는 상품을 구매했어요. 가격은 35,900원인데 좀 비싼감이 있죠.

어떤 맛인지 궁금한데 많이 구매하긴 싫은 분도 계실 거예요. 이런 분들언 인터넷에서 3종 세트를 9,900원에 파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되요. 물론 배송비 3,000원 별도고요. 양념별로 1개씩 3종 구매가 가능하고, 양념별로 3개 구매도 가능해요.

 

류태환셰프의 노르웨이 순살 고등어 양념구이 3종 <진저소이/레드칠리/바베큐 고등어> : the RMR

가시없는 노르웨이 고등어 즉석구이 제품. 전저소이 고등어, 바베큐 고등어, 레드칠리 고등어

smartstore.naver.com

*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