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지난 설 명절연휴, 아이가 심한 감기를 알았습니다. 병원이 문을 열었을까 찾아봤지만 쉽게 찾을 수가 없어서 콜대원으로 버텼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명절연휴에 진료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응급의료포털119·129 콜센터입니다. 

     

 

반응형

1) 명절병원 검색

설 또는 추석 명절연휴에 급하게 병원 갈 일이 생겼을 때! 인터넷에 명절병원을 검색하세요. 그러면 응급의료포털 E-Gen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기본적으로 응급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지만, 의료기관의 진료시간 정보를 공개하는 곳입니다.  

 

응급의료포털에서는 명절연휴에 진료하는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별도 페이지를 운영합니다. 따라서 응급의료포털 E-Gen은 평일 병원을 찾으시고, 설 또는 추석 명절 연휴에 운영하는 병원을 찾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찾기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반드시 전화로 진료시간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 안내는 123·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www.e-gen.or.kr

 

방법은 지역, 의료기관, 진료과목, 진료일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특히 의료기관을 선택할 때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실 텐데요.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명절연휴에 운영하는 병원을 검색하기 때문에, 진료일도 명절 기간만 표시됩니다.

응급의료포털에서 명절연휴 진료 병원을 찾을 수 있다.급하다면 현재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진료 가능 병원을 찾을 수 있다.
명절연휴 병원찾기 전용페이지(좌: 일반찾기, 우:지도찾기)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명절병원을 찾았더라도, 반드시 전화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병의원 운영 정보를 먼저 공개했더라도, 병원 측 사정이 생겨 일찍 문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2) 119, 129 확인 가능

 

보건복지부는 명절연휴 기간에 문을 여는 병원, 의원, 약국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지역 국번 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129(보건복지콜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하다면 지체하지 말고 전화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