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선거날이 다가올수록, 여론조사 전화는 우리를 귀찮게 합니다. 기어코 답변을 받아내겠다는 의지로 시도 때도 없이 전화를 합니다. 실제로 제 아내는 19일 하루동안 7통의 여론조사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여러분도 귀찮으시죠. 지금부터 저와 함께 선거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건 어떨까요?

선거 여론조사 전화 번호선거 여론조사 전화 번호
하루 9통, 선거 여론조사가 눈치 없이 걸려온다.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여론조사 전화가 올 때마다 차단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번호로 전화가 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선거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은 통신사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SKT, KT, LG U+ 3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선거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아래 연락처로 전화하시고, 안내문구에 따라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세요.

  • SKT: 1577
  • KT: 080-999-1390
  • LG U+: 080-855-0016
반응형

사용자가 원치 않는 전화는 불법 아니야?

여론조사 전화를 받을 때마다 "내 전화번호는 어떻게 아는 거지?"라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다행히도 실제 여론조사 기관에서는 개인의 전화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공직선거법 제108조 2에 의해,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여론조사용 가상번호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선거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려면, 내 연락처가 가상번호로 매칭되지 않도록 통신사에 연락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미 가상번호로 변환하여 여론조사 기관에 전달한 이후라면, 차단 요청을 해도 일정기간 여론조사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통신사 차단도 막을 수 없는 경우는?

선거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기 위해 통신사에 연락을 했더라도, 막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론조사 기관이 전화번호를 랜덤으로 조합하여 연락할 때입니다. 말 그대로 아무 번호나 눌러서 연락하는 경우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오는 전화를 일일이 차단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