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취학통지서는 초등학교 입학이 예정된 아이의 법적보호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PC에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은 신청이 안되고 PC에서만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정부24 검색창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하고, 이후 거주지 및 자녀정보를 입력하여 문서를 출력합니다. 저도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갈때 받은 취학통지서가 잊혀지지 않는데요. 그 감격을 남들보다 빠르게 경험해보세요.
세부내용
① 발급기간: 2024.12.2(월)~12.20(금)
② 발급대상: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가 있는 가정
③ 발급방법: 정부24 누리집(PC) → 취학통지서 검색 → 본인인증 → 신청정보 입력 및 신청 → 출력
④ 신청정보: 거주지(시/도, 시/군/구), 자녀 이름, 자녀 주민등록번호
정부24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주의사항
PC에서만 발급 가능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은 미리보기 기능이 없습니다. 신청 후 반드시 출력을 해야 내용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문서출력이 되는 PC에서만 취학통시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대상자 확인필수
취학통지서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대상 자녀를 둔 세대주나 법적 보호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는 주민등록등본에 세대주로 명시된 사람을 말합니다. 따라서 보호자가 세대주가 아닌 경우라면, 보호자 변경절차를 사전에 완료해야 합니다. 관련 내용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발급 기간을 놓쳤다면?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발급을 놓치더라도, 등기우편을 통해 취학통지서가 발송되는데요. 발송 예정은 12월 9일(월)~20일(수)입니다.
쌍둥이 자녀라면?
취학통지서는 자녀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조회하여 확인합니다. 따라서 쌍둥이 자녀라면 1명씩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던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간다니 신기하시죠. 앞으로 6년동안 어떤 학교에 가게 될지 궁금한 학부모라면, 정부24에서 미리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