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은 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급합니다. 입학지원금은 초등학교 신입생 20만 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신입생은 30만 원입니다. 국립·사립·대안학교 모두 받으며, 특수학교도 혜택을 받습니다. 서울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하고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서울특별시 입학준비금 지급방식은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가 다릅니다.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전액 제로페이(모바일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반면, 중고등학교는 교복대금과 제로페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복대금의 경우 학교에서 지정한 교복 1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교로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가 주관하여 교복을 단체구매하거나,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하기도 합니다. 입학준비금을 교복대금으로 생각한 분이 계시다면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start.sen.go.kr)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하기'를 누른 후,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학생 성명, 학부모 성명 및 휴대전화, 학교 선택(초중고)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로그인)하면 됩니다. 이후 학교 및 학생정보, 지급방식,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확인한 후 '신청서 제출 완료'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입학지원금 신청기간은 중·고등학교와 초등학교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입학준비금 신청기간은 24.02.01(목) 9시 ~ 02.06(화) 18시입니다. 초등학교는 24.02.20(월) 9시 ~ 02.23(목) 18시입니다. 아무래도 중고등학교는 교복 맞추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설 연휴 이전에 신청을 마감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현재 명시된 일자는 집중신청기간입니다. 입학준비금을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3월에 추가 신청기간이 열릴 것으로 예상되니,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조금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서울 이외의 지자체 '제각각' 운영, 학부모 확인 필요
서울시 이외의 지역도 궁금하시죠. 아쉽게도 서울 이외의 지역은 지자체별로 지원대상과 금액이 다릅니다. 초등학생에게만 10만 원을 지급하는 곳, 올해 처음으로 입학지원금이 생긴 지역 등 다양합니다. 따라서 해당 거주 중인 곳의 교육청 또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확인하셔서 입학지원금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2년전에 초등학생 입학지원금 10만 원을 경기도 지역화폐로 받았습니다. 받으면 가계부담 줄이는데 쏠쏠한 도움이 되니까,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