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마인드프리즘 내마음보고서 리뷰, 카카오 김범수의장이  선물

 


 

 

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한 '제2회 지식나눔콘서트 앙트러프러너십'에 다녀왔습니다. 거기서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조그마한 선물을 줬는데, 그 선물을 오늘에서야 사용해보네요. 김범수 의장이 준 '내마음보고서'는 '전국민 힐링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언론에 잠깐 비춘적이 있었죠.

 

 

'일생 꼭 한만은 만나야 할 사람, 나'라는 주제와 함께 열쇠구멍이 그려진 디자인은 호기심을 무척이나 자극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입니다.

 

 

 

김범수 의장이 준 선물은 '내마음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었습니다. '내마음보고서'를 주관(?)하고 있는 '마인드프리즘(www.mindprism.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도 가능하구요.

 

 

 

이때까지만 해도 단순한 책이나 인터넷을 통한 검사라고 생각했던 제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습니다. 알고보니 검사지가 우편으로 배송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 서류택배가 왔습니다. 우체국택배로 말이죠. 호기심 가득한 생각에 내용물을 살펴봤습니다.

 

 

 

봉투 안에는 '내마음보고서'가 들어있는 서류봉투와 반송할 수 있는 택배봉투가 들어있습니다. 즉, '내마음보고서'를 작성한 뒤 다시 택배로 보내야 하는 것입니다. 약간은 귀찮은 생각도 들었지만, 나 스스로를 힐링한다는 기대감으로 마음을 달랬습니다.

 

 

 

서류봉투에는 '내마음보고서 심리검사지'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김범수 의장이 사명을 갖고 진행한 프로젝트가 단지 심리검사인 것인가... 라는 생각에 살짝 실망감이 드는 시점이네요.

 

 

 

그런데 문뜩 눈에 띄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첫 번째 과정은 심리검사로...' 부분입니다. 굳이 첫 번째 과정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음 과정이 또 있다는 말이겠죠.(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릅니다.) 여기서 다시 무궁한 기대감이 부풀어 오르며 심리검사에 들어갑니다.

 

 

 

리검사지는 총 5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부분마다 빠르고 성실히 답변을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접해봤던 항목들이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임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마지막 5번째 부분은 항목이 500개가 넘기 때문에 옆에 물한잔 놔두고 참여하시길 추천합니다.

 

심리검사지를 다 작성했으면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접수하거나 반송을 하면 됩니다. 물론 요금은 착불이지요. 검사내용은 어떻게 나올지, 다음 단계는 어떤 단계가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설마 이게 끝은 아니겠죠...^^)

 

 

[ 내마음보고서 '심리검사지 결과' 도착 보러가기 ☞ http://anythingtip.tistory.com/238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