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가이드, 동영상을 통해 이해하자

 


 

 

애드센스를 시작하셨으면 가장 먼저 최적화를 시켜야 합니다. 최적화!!!!

대체 무슨 최적화를 시키라는건지 저도 한동안 몰랐죠. 쉽게 말해서 수익률이 잘라오는 애드센스 최적의 배치를 찾는 것이 블로그 최적화입니다.

 

애드센스최적화

 

애드센스의 사이즈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700px이 넘는 가로가 긴 형태도 있고, 300px의 보기좋은 사이즈도 있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속설(?)로는 본문상단에 300px의 애드센스를 2개 붙이는것이 수익률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최적화에 정답은 없습니다. 대다수의 블로그가 2단형태로 운영하고 있어서 본문상단에 2개를 붙이는게 많은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와 사이드바를 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다른형태의 배치가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할 수 있겠죠.

 



 

아래 영상은 애드센스에서 직접 제작한 최적화에 관한 영상입니다.
결론은 눈에 잘 보이게 배치하라는 내용인데, 5분만 투자하시면 쉽게 감이 오지 않을까요??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최적화가이드는 3개로 압축할 수 있겠습니다.

 

첫번째 위치!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에 배치하라는 당연한 말을 하고 있습니다. 본문 구성과 사이드바의 활용도에 '눈에 잘 띄는 곳'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의 유입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모바일클릭을 의식한 배치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크롤하기 이전 화면(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좋은데, 이 내용은 본문상단 2개를 배치하는것과 어느정도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외에도 자주 업데이트 되거나 인기있는 곳에 배치를 하고, 시선의 동선에 위치시키는 것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이즈!!

폭이 넓을 수록 눈에 띄어 좋습니다...고 말합니다만, 조금만 정보를 수집하시면 폭이 넓은 배너보다는 본문상단 2개배치가 수익률이 높다는 정보를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또, 이미지광고는 CPM 방식으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부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CPM이 없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ㅎㅎ

 

세번재 채널!!!

URL 채널과 사용자설정채널(맞춤채널)을 이용해 애드센스별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최적화배치를 잡기 위한 테스트에 필요하겠죠. 사실 저도 최근에 최적화에 대해 기울이고 있어서 많은 테스트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