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게임어플

업고업고(UPGOUPGO) 게임리뷰: 어부바 런닝게임의 모든것


 

업고업고(UPGOUPGO) 게임리뷰: 어부바 런닝게임모든것

 


 

업을수록 힘이나는 반전 런닝게임 [업고업고 포 카카오입]니다. 사람, 쿠키, 영웅, 공주 등 다양한 캐릭터가 달리고 있는 현재 이제는 동물들도 달리고 있습니다. 5가지 속성을 가진 다양한 동물들이 서로를 '어부바'하고 달리는 특색있는 게임!! 업고업고 게임리뷰를 시작합니다.

 

업고업고는 '어부바'런닝게임

업고업고는 체력이 다할때까지 동물들이 서로 업고 달리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동물(처음은 불독)이 달리며 과일을 먹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동물이 나타나면 플레이중인 동물을 업고 달리는데, 이때 체력회복가 속도증가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업고콤보를 하기 위해서는!!!

동물이 나타나면 그냥 달려가 업지 말고, 점프해서 업혀보세요. 우측 상단에 업고콤보가 쌓이게 됩니다. 당연이 고득점을 위해서는 콤보점수도 중요하겠죠. 동물은 최대 5마리를 업을수 있으며, 최하단에 위치한 동물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5가지중 하나의 능력이 결정됩니다.

 


 

업고업고: 동물들의 5가지 속성 분류

동물의 5가지 속성은 점프형, 속도형, 탱커형, 특수형, 수중형으로 분류됩니다.


점프형: 불독/고양이, 높은 곳에 잘 올라가는 동물
속도형: 토끼/치타/흑표범, 달리기 속도가 빠른 동물
탱커형: 황소/코뿔소/흑곰, 일부 장애물과 부딪혀도 거뜬한 동물
특수형: 양/돼지/코알라. 특수한 능력을 지닌 동물
수중형: 거북이/하마/수달, 물 속에서 이동할수 있는 동물

 

 

 

 

업고업고: 속성을 알면 함정도 피한다.

동물들의 속성이 중요한 이유는 능력에 따라서 진행이 불가능한 장애물도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강을 지나기 위해서는 최하단에 거북이(수중형)가 위치해야 하고, 장애물을 부시기 위해서는 황소(탱커형)가 하단에 있어야 합니다.

 

 

 

업고업고: 3단점프와 장애물

업고업고는 3단뛰기가 가능합니다. 단, 3단뛰기를 하기 위해서는 최하단 동물을 한마리 버려야 하는데요. 땅사이가 멀리 떨어진 함정이 나올경우 3단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업힌 동물을 버린 후에는 속도가 감소되기 때문에 재빠르게 다음 동물을 업지 않으면 고득점을 낼 수 없습니다. 또, 동물이 덫에 걸릴경우 하단의 동물이 하나씩 버려지고, 지뢰를 밟을경우 최상단 동물 한마리를 제외하고 모두 사라집니다. 물론 한마리였을 경우에는 게임종료가 되죠.

 

 

업고업고: 아이템을 사용하자

업고업고 역시 카카오게임의 전통을 따라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자석아이템은 화면하단에 등록되는데 터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체력아이템은 게임시작과 동시에 사용됩니다. 또, 모래시계나 달리는 도중 획득한 아이템은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고업고: 특별한 컨텐츠를 알아보자

업고업고는 게임내 특별한 컨텐츠를 삽입했는데요. 요술의 숲과 4차원게이트입니다. 요술의 숲은 동물을 5마리로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거북이 한마리만 남았다하더라도 요술의 숲까지만 도착하면 다시 시원한 런닝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중간중간 고득점을 위한 4차원게이트도 존재합니다. 4차원게이트에서는 장애물에 부딪히거나 함정에 떨어져도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설령 한마리만 남더라도 4차원에서 빠져나오면 바로 요술의 숲이 있기 때문에 맘놓고 달릴 수 있습니다.

 

 

 

현재 런닝게임은 거의 매달 한편 이상씩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게임성과 캐릭터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죠. 이전에 리뷰했던 [스윙런:못말리는 공주들]과 비교할때 캐릭터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어부바'라는 신선한 컨텐츠가 어느정도 보완을 해주고 있습니다. 스윙런처럼 람보르기니급의 이벤트를 한다면 빠르게 고정유저를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할 수도 있겠습니다.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