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메이징스파이더맨, 아이언맨3에 이어서 토르까지 영화 공식게임(Official Game)이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게임 역시 개발사는 게임로프트입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스토리
▲ 토르 다크월드 공식게임 스토리 : 로키반란 이후
게임스토리는 요툰하임과 반란을 일으킨 로키를 토르가 체포하는 부분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크엘프의 왕 말레키스와 아스가르드의 숙적이 아홉 세계를 파괴하지 못하도록 토르가 제압하는 내용입니다. 전작이었던 아이언맨3 공식게임이 영화이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어 몰입도가 떨어졌던 반면 토르 공식게임은 개봉하는 영화스토리와 잘 버무린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맵
▲ 토르 다크월드 공식게임 맵 : 로키반란 이후
맵은 우선 5개의 세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세계별로 1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화염/얼음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언맨3는 맵의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하기에 지루하다는 단점을 보안했습니다. 사실 토르는 세계관자체가 방대하기 때문에 다양한 맵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조작방법
▲ 토르 다크월드 공식게임 조작방법
조작방법은 화면을 터치하는 것으로 이동 및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스가르드 전사인 에인헤르자르를 소환할 수 있고, 토르의 동료(팬드럴, 시프 등)와 함께 전투를 벌일수도 있으며, 천둥을 사용한 필살기 공격도 가능합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회복약을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으로 주어지는 3개와 이벤트로 주어지는 것을 제외하고는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단, 체력이 빨간색으로 떨어지면 몸에 녹색 빛을 띄며 소량 회복이 되기 때문에 체력이 없다면 치고빠지는 컨트롤도 필요합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보조캐릭터
▲ 토르 다크월드 공식게임 보조캐릭터
게임에 들어가기전 좌측메뉴에서는 에인헤르자르를 선택할 수 있고, 우측메뉴에서는 동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지만, 현금을 통하여 잠금해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보조캐릭터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 에인헤르자르는 정해진 명수만큼 소환할 수 있으며, 죽더라도 마나가 회복되면 다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반면, 팬드럴을 비롯한 동료들은 한번죽으면 10분 이상의 회복시간이 있기 때문에 다음 스테이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동료 캐릭터들은 특수기술이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토르스킬 및 무기
▲ 토르 다크월드 공식게임 토르 스킬 및 무기,갑옷
토르 역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우선 필살기는 액티브와 패시브로 나뉘며 보라색 보석을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또, 무기와 갑옷역시 구매할 수 있는데, 각 컨텐츠마다 속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세계에 맞춰 변경한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토르:다크월드 공식게임 후기
개인적으로 아이언맨3가 매우 지루했던 반면 토르는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배치했습니다. 아이언맨3는 오로지 슈트콜렉션을 목표로 해야하는 게임임에도 슈트가격도 어마어마했고, 게임내 골드가 모이는 속도로 빠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토르 공식게임은 핵&슬래시 장르에 적당한 타격감이 느껴져서 쉽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게임내에서 무기나 장신구가 등장했다면 훨씬 좋았을테지만, 일단은 현재상태로도 만족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