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페이퍼히어로 게임리뷰, 달리는 종이영웅? 그냥 종이박스!!

 


 

 

종이영웅의 달리기 게임 [페이퍼히어로 for kakao] 게임 리뷰입니다. 악당에게 납치된 공주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용감한 종이영웅의 이야기입니다. 7080세대에게 익숙한 015B의 장호일이 게임 사운드에 참여했다는 이슈만으로도 귀가 솔깃해지지만, 몇번 플레이해보니 종이영웅이기 보다는 종이박스에 더 가까워보입니다.

 

페이퍼히어로 게임방법

페이퍼히어로는 다른 게임들처럼 '준비하기-아이템상점-시작하기'를 거쳐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게임을 시작할때 스페셜박스가 주어지는데, 공업이나 방업업 등의 속성이 주어집니다.

 

게임 중간중간에는 자석, 보호막, 파워업 등의 아이템과 영웅박스가 등장합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되어 파워업은 대형화로 바뀌면서 무적판정을 받습니다. 또, 동일한 영웅박스 3개를 먹으면 히어로 피버타임이 발동합니다.

 

페이퍼히어로 조작방법: 2단+활강

페이퍼히어로는 점프와 공격으로 나뉩니다. 주목할 점은 점프인데, 2단점프를 하고 한번더 점프를 누르면 캐릭터가 활강을 합니다. 단, 활강시에는 점프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페이퍼히어로 스페셜박스

페이퍼히어로는 게임시작 전 스페셜박스가 랜덤으로 주어지는데, 게임플레이 화면에서 좌측상단에 주어진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30%나 방어력+30% 처럼 좋은 박스도 있지만, 아무것도 없는 일반 박스가 주어질 수도 있고 운이 나쁘면 방어력-30% 박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방어력 다운이 나오면 게임하기가 싫어집니다.)

 

페이퍼히어로 히어로박스

페이퍼히어로의 피버모드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히어로박스를 3개 모아야 합니다. 현재까지 등장한 히어로는 아이언맨박스, 잠수함박스, 우주선박스로 3가지 입니다. 아이언맨박스는 하늘을 날며 골드와 몬스터가 같이 등장합니다. 잠수함과 우주선은 각각 바다속과 우주가 배경인데, 몬스터 없이 골드만 나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우주선이 더 많은 거리를 날아간다고 합니다.) 히어로박스에서 주의할 점은 다른 히어로박스를 먹을경우 초기화 된다는 점입니다. 즉, 우주선박스를 2개 먹었더라도 잠수함박스를 먹으면 다시 1개로 바뀌는 거죠. 은근히 짜증납니다.

 

페이퍼히어로 캐릭터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영웅이 쿼터백 피터가 추가되었고,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을 알리는 표시도 생겼습니다. (교복을 입은것으로 봐서 여고생 피터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캐릭터는 레벨업을 하면 에너지와 아이템 지속효과가 상승됩니다.

 

페이퍼히어로 무기

 

페이퍼히어로의 무기는 7가지가 있습니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페이퍼히어로 업그레이드

 

페이퍼히어로의 캐릭터 업그레이드는 골드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강화석이 필요합니다. 이 강화석은 보스몬스터를 처리하면 얻을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일정시간동안 보스를 처리하지 못할경우 보스가 도망칩니다. 두가지 중 우선순위를 따지자면 무기강화쪽에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은 컨트롤로 해결할 수 있지만, 공격력이 낮은 무기는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기레벨이 높아질수록 프리미엄강화(현질)는 100%성공확률을 유지하지만 일반강화(골드) 성공확률은 급격히 낮아집니다.

 

 

페이퍼히어로 펫시스템

페이퍼히어로의 펫시스템은 독특(?)합니다. 같은 속성의 펫이 5단계로 구분되어 있지만 서로의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즉, 일반 펫이 경험치를 쌓아 매직 펫으로 진화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로 뽑아야 하는 별개의  펫 마다 기본버프가 주어지며, 전설 펫의 경우 특수능력이 추가됩니다.

페이퍼히어로 초보자 보스공략팁

우선 보스를 원만히 처리하기 위해서는 부메랑(기본무기)을 3단계까지 강화해야 합니다. 처음 접속한뒤, 이틀정도 즐기고 나면 출석아이템으로 골드와 보석이 주어집니다. 강화석을 모은뒤 일반강화와 프리미엄강화를 하면 3단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보스를 공격할때는 2단점프를 활용하여 3번의 공격이 가능합니다. 올라갈때, 2단점프시, 내려올때 공격을 하면 3방이 모두 들어갑니다. 첫번째 보스는 이렇게 3번공격을 하고 불을 뿜을때 활강으로 피해주면 됩니다. 두번째 보스는 상중하로 불을 내뿜는데 하단 불을 조심해야 하고, 보스의 에너지가 없으면 공격이 빨라지기 때문에 컨트롤에 신경써야 합니다. 세번째 보스부터는 컨트롤 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페이퍼히어로 리뷰 정리

 2단점프후 활강이 가능하다는 점과 버프를 제공하는 스페셜박스, 보스몬스터로 인한 컨트롤은 페이퍼히어로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게임난이도,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변화없는 효과, 개성없는 펫 등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특히, 무기레벨업을 하지 않으면 2번째 보스도 처리하지 못하는 난이도는 조금 심각하다고 봅니다. 종이영웅이 종이박스가 되어 버려지기 전에 이런 단점들을 보완해야 하지 않을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