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네이버
애널리틱스분석해 본 내 블로그 방문현황

 

 

 

네이버의 사이트 분석기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한지 2달이 다 되어가는데요.

복잡한 분석기 메뉴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메뉴 몇가지를 이야기 할까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접속하면 보여지는 첫페이지입니다.

사이트 현황을 가볍게 요약한 페이지인데요.

1일, 7일, 30일, 기간설정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는 티스토리에서 집계하는 수에 40%정도 집계되더군요.

설치를 잘못한것 같지 않은데....

 

아무튼 시간대별 방문분포를 보니 3월1일에는

퇴근 이후에 방문자가 많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첫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요약자료입니다.

유입검색에어 '온프리'가 올라가 있네요.

최근 이슈가 되질 않았는데, 조금 뜬금없습니다.

 

 

 

이 자료는 30일 평균분포인데요.

오후시간에 골고루 퍼져있네요.

포스팅 올리는 시간을 대략 짐작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포스팅의 인기페이지를 분석합니다.

문제는 1위 페이지의 평균체류시간이 9초로 표시된다는 점인데요.

진짜일까 하는 의심이 조금 드네요.

페이지URL은 대충 맞아 떨어지는것 같은데... ㅠㅠ

 

 

제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분들은 PC접속율이 높다고 나옵니다.

예전에는 모바일이 2배정도 높았는데,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할까요^^

재미로 볼 부분인것 같습니다.

 

 

이 페이지는 조금 의미하는 바가 큰 것 같은데요.

블로그 사이즈나 애드센스 크기, 부가적으로 설치하는 도구들을

어떻게 위치시켜야 할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360*592 해상도는 대체 뭘까요?)

 

 

 

체류시간 분포입니다.

30초 이하로 머무시는 분들이 많네요.

질 높은 글을 쓰는데 더 신경써야 하겠네요.

 

 

방문 평균페이지도 1페이지가 압도적입니다.

비슷한 포스팅끼리 링크를 걸어놓는 테스트를 해봐야하겠습니다.

 

대충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유용하게 분석할 수 있는 부분은

이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한달 뒤에 또 테스트 해봐야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