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뉴스퀘어
,
소비자원하 뉴스 서비스
등장

 

 

 

그동안 뉴스 어플들은 많이 등장했지만, 사건의 흐름을 되짚어주는 어플은 없었죠.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뉴스퀘어'는 최신 이슈와 관련된 뉴스의 흐름을 모두 모아놨습니다. 단순히 뉴스의 현재상태를 제공하는 것을 뛰어넘어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거의 내용까지 요약해서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뉴스퀘어'는 각 이슈마다 숫자 탭이 붙어있는데, 이 숫자의 의미는 관련된 뉴스의 숫자입니다. 즉, 5라고 적혀져 있는 이슈는 최초 보도부터 현재까지 5가지의 큼지막한 이슈로 분리되어 있다는 뜻이고, 해당 뉴스를 터치하면 과거 뉴스들의 요약본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요소는 정치나 사회이슈 같이 무게감이 있는 뉴스라도 전체적인 맥락을 확인할 수 있어 양질의 내용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 해당내용에서 부족함을 느꼈다면 '참조'를 통해 실제 보도된 뉴스를 확인하여 더 자세히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자극적인 제목으로 무분별하게 쏟아져 나오는 인터넷뉴스에 지쳤다면 '뉴스퀘어'로 알찬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베타버전으로 정치, 경제, 국제, 사회면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각각조금더 시간이 지나고 '뉴스퀘어'가 탄탄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면 '플립보드'처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겠죠. 또, 해당 이슈들은 스크랩을 통해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크랩 알람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스크랩한 이슈에 최신 소식이 업데이트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스퀘어'를 평가하자면, 소비자의 니즈를 잘 접목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내가 원하고 관심있어하는 이슈의 전후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만 해도 상당히 높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뉴스퀘어'의 팬으로서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수익구조입니다. 정식버전이 된후 생각할 수 있는 첫번째 수익구조는 상하단의 광고일 가능성이 큽니다. 사실 벌써부터 수익구조를 운운하는 것도 우스운 일이긴 합니다만, 광고가 보여짐으로써 깔끔한 '뉴스퀘어'가 지저분해지지 않을까 살짝 걱정되긴 합니다. 뭐... 알아서 잘 하시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