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윈도우7 부팅화면(부팅스크
린)를 바꿔봅시다.

 

 

윈도우XP가 끝났습니다. 이제 모두 윈도우7으로 갈아타야만 하는데요. XP를 계속 써도 되긴 하지만, 그 놈의 보안문제 때문에 조금 껄끄럽네요.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갈아타신 분들은 부팅스크린에 살짝 흥분(?)하기도 하는데요. 'Starting Windows'라는 문구를 나만의 문구로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윈도우 부팅스크린은 작은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바꿀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 프로그램을 받으신 후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1.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뒤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언어가 독일어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2. 언어는 Language탭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있으니 영어로 바꿔줍니다. 

 

 

3. 백그라운드는 배경색을 말하죠. 테스트를 위해 설명하기 힘든 주황색으로 바꿔봤습니다. Method는 Simple(기본화면)과 Complete(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넣어봤는데, 이것도 잘 만들면 멋진 화면이 가능할 것 같네요.

 

 

4. 문구는 2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Count에서 메세지 하나만 출력하게끔 선택가능하구요. 문구배경색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물론 크기와 위치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5. Resuming은 최대절전모드에서 깨어날때 나오는 화면...이라고 합니다.(전 직접 보질 못해서...ㅎㅎ) 그 아래 있는 Animation에서 Static Image를 선택 할 수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로고를 넣을 수도 있네요.

 

 

6. 애니메이션은 다른 것으로 교체가 가능한데요. BS7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제가 찾은 게시판은 이곳(http://tarks.iptime.org/themeboxbootscreen)과 저곳(http://www.deviantart.com/morelikethis/255225702)이 있는데요.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다운 받은 뒤 'Load boot skin'으로 불러옵니다.

 

 

원하는 만큼 수정을 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Play'로 실행해보시고, 최종적으로 Apply를 눌러주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