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늘의 책. 길바닥 김밥장사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의 대표로 성공하고, 현재 생맥주가맛있Day, 버블스타비어, 황태장인을 운영하는 (주)팀웍앤비의 이승현 대표가 지은 '이승현의 창업책'입니다.

이 책이 강조하는 점

이승현 대표가 강조하는 부분은 피드백과 사람입니다.

오늘의 결과를 가지고 내일을 변화시키는 것, 사업 아이템과 고객서비스, 사회적 흐름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적용하는 것이 바로 피드백인데요. 패스트푸드가 몸에 해롭다는 인식에서 메뉴 구성을 바꾸는 것과 1인 가구의 증가로 혼술, 혼밥이 가능한 매장으로 변화 등은 적절한 피드백의 결과라 말합니다. 가장 부지런해야 하고 가장 빠르게 행동해야 하는 부분이죠.

사람, 그러니까 직원을 대하는 마음은 어느 책에서든지 강조하는 내용이니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내가 주목한 부분

이 책은 4장의 창업스토리와 13가지의 창업 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 제가 주목한 부분은 '매장입지'입니다. 책에서는 129쪽부터 시작하네요.

다른 창업 관련 책보다 권리금, 임대료, 상권선택에 관한 내용이 좀 더 비중 있게 다루고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권리금이 싸고 월 임대료가 비싼 곳 보다, 권리금은 비싸지만 월 임대료가 저렴한 곳이 좋은 자리', ' 적당한 임대료의 기준은 매출대비 10% 이내가 적당' 등의 내용은 가려운 곳을 조금이나마 긁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승현의 창업책
국내도서
저자 : 이승현
출판 : 생각의날개 2017.09.18
상세보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