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특정 문서는 복합인증을 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복합인증을 하려면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알아야 하는데요. 주민등록증 찾기 귀찮으시죠.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정부24로 이동하세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온라인)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어플과 온라인 홈페이지 모두 확인방법이 동일합니다. 단순히 발급일자만 확인하는 것이니, 편한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1. 정부24 접속
  2. [민원서비스 → 사실/진위 확인] 메뉴 이동
  3.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에서 개인 인증
  4.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상세)

1. [정부24] 홈페이지(또는 어플)에 들어가서 [민원서비스] 메뉴를 누릅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2. [민원서비스]에서 [사실/진위 확인]으로 이동 후,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항목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3. 개인정보 입력 후 [인증]합니다. 정부24에 로그인한 상태라도, 한 번 더 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24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미리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4. 마지막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합니다. 재발급한 경우라면, 마지막 발급일자가 표시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을 보셨습니다. 주민등록증이 다른 곳에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부24에서 특별한 문서를 뽑을 때 복합인증을 해야 하는데, 이때 최초 인증 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정보도 같이 확인해 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