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홈페이지에서 특정 문서는 복합인증을 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복합인증을 하려면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알아야 하는데요. 주민등록증 찾기 귀찮으시죠.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정부24로 이동하세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어플과 온라인 홈페이지 모두 확인방법이 동일합니다. 단순히 발급일자만 확인하는 것이니, 편한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또는 어플)에 들어가서 [민원서비스] 메뉴를 누릅니다.
2. [민원서비스]에서 [사실/진위 확인]으로 이동 후,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항목을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후 [인증]합니다. 정부24에 로그인한 상태라도, 한 번 더 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24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미리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지막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합니다. 재발급한 경우라면, 마지막 발급일자가 표시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을 보셨습니다. 주민등록증이 다른 곳에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부24에서 특별한 문서를 뽑을 때 복합인증을 해야 하는데, 이때 최초 인증 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정보도 같이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