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취업, 대출, 정부지원사업 신청 등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출력할 수 있지만, 인터넷은 본인인증만 하면 더 쉽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증명서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입증명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국민연금 수급증명, 원천징수영수증 등 원하는 증명서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중 많은 분들이 발급하시는 가입증명서 출력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다른 서비스와는 다르게 로그인을 먼저 하는 것이 증명서 출력에 편리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누리집 → 로그인(본인인증) → 가입증명서 발급 → 국문/영문 선택 → 개인정보 동의 →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상세)

①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서비스'로 이동합니다.

 

② 증명서 발급을 위해 로그인(본인인증)을 먼저 합니다.

 

③ 메인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항목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④ 국문/영문 증명서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합니다. 이후 가입증명서 세부내용을 확인한 후, 프린터발급 / 팩스전송 / 전자증명서 중 원하는 방식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

여기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증명서의 경우, 로그인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채 바로가기 버튼으로 이동하면, 각종 증명서에서 헤매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신다면 혼동이 생길 수 있으니, 가능하면 로그인(본인인증)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