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블로그돈벌기, 직장인 부업 투잡 추천

 


 

 

매일매일 수입이 불안정한 자영업자에게는 늘 투잡의 유혹이 따라옵니다. 저도 최근 몇달간 회사수익이 곤두박질 치면서 10만원의 수익이 얼마나 큰 액수인지를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회사 업무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한지 4년이 되어가고 있었지만, 부업이나 투잡에 대해 생각한지는 올해초부터네요. 본업이 있기 때문에 주간이나 야간알바를 뛸수없어서 인터넷으로 가능한 부업을 찾고 있었습니다.

 

첫번째 도전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그때 눈길이 갔던 것이 구글의 애드센스와 리더스CPA였습니다. 두가지의 수익구조는 다르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은 같았죠. 사실 애드센스는 원레 회사 블로그에 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는 달 수 없다는 말에 부랴부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죠. 다행이 초대장은 받아놨던 상태라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1월 말부터 꾸준히 글을 써내려간 결과 지금은 평균 월 15만원 정도씩은 부업으로 챙깁니다. 블로그로 돈벌기의 시작이죠.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검색을 통해 들어간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데, 전문성을 가진 블로거들은 한달 월급을 챙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뭐.. 저는 이런분들처럼 되면 좋겠지만, 본업이 있는 상태기 때문에 용돈수준이면 만족합니다. 하루에 2~3개씩 내가 알리고 싶은 정보들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투잡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두번째 도전 리더스CPA [바로가기]

 

애드센스에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난 뒤 리더스CPA를 파기 시작했습니다. 생소한 CPA방식이라 처음엔 엄청 힘들었습니다. CPA는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사용자의 액션이 필요합니다. 가령 내가 어떤 상품에 대한 글을 올리면 사용자가 그 글을 통해서 구매할때만 수익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CPA로는 평균 8만원 정도 벌고 있네요.

 

▲리더스 CPA 6월 수익금과 8월 수익금

 

이 두가지 모두 블로그를 이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죠. 그래서 신청자의 블로그를 점검하여 부업에 타당한 블로그인지를 검사하는데요. 애드센스는 명확하게 알려진 기준은 없지만, 리더스CPA포스팅이 15개 이상이며 성인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애드센스에 힘을 많이 실어주었지만, 앞으로는 리더스CPA쪽에 힘을 실어주려고 합니다. 단가자체가 훨씬 높고, 시장도 커지고 있어서 앞으로 상당히 유망해 보이기 때문이죠.

 

홍보배너링크

 

투잡 블로거중에는 대략 60만원 정도를 꾸준히 버는 분들부터 월 100만원 가까이 수익을 내는 분까지 다양합니다. 오직 블로그로 말이죠. 이런분들은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글을 잘 쓰는 분들이겠지만,저처럼 국어 잘 못하는 분들도 꾸준히 하면 블로그로 용돈만큼은 벌수 있습니다.

 

블로그 직장인 부업을 원하시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