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브릭스 게임리뷰, 테트리스만큼 재미있지만 구성아쉬운 게임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테트리스, 블럭쌓기 등으로 잘 알려진 브릭스입니다. 얼마전 리뷰했던 [김기열의 인기없는 오락실]을 개발한 게임젠에서 11월 말에 출시한 게임이죠. 브릭스 for kakao는 브릭스와 브릭스 매니아를 잇는 게임으로 4칸벽돌을 제외한 1,2,3,5칸벽돌이 등장합니다.

 

 

브릭스 for kakao : 조작방법

 

 

브릭스를 플레이할때 두가지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JOYSTICK을 터치하면 2G 피쳐폰을 생각나게 하는 'ㅜ'자형 형태와 가로로 배열된 'ㅡ'형태의 조작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좌측 FORE CAST를 활성화하면 블럭이 떨어지는 위치가 표시됩니다. 미리보기나 홀드 등의 아이템은 게임 시작 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릭스 for kakao : 특수기능

 

 

브릭스는 특수기능은 3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오락실 테트리스에서 흔히 '1자'로 표현하던 블럭이 브릭스에서는 분홍색 5칸 블럭으로 등장하는데, 5칸블럭을 한번에 없애면 Brix가 표시되어 상당히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같은 색의 블럭을 한줄 없애면 폭탄이 등장하는데, 꽤 넓은 범위의 블럭을 없애줍니다. 마지막으로 빨간색 1칸벽돌은 블럭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블럭이 지붕을 가로막고 있어도 블럭이 내려오는 세로줄라인에 빈칸이 있다면 그 곳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올라오는 회색벽돌을 삭제할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브릭스 for kakao : 클래식모드

 

브릭스의 첫번째 모드인 클래식모드입니다. 이전버전에서는 텅빈상태의 [클래식모드]와 초기블럭세팅이 바뀌는 [아케이드모드]가 있었지만, 카카오로 이식되면이 이 두가지 모드를 랜덤으로 설정해놨습니다. 즉, 브릭스 for kakao의 클래식모드는 플레이할때마다 블럭세팅이 바뀌기 때문에 매번 게임을 할때마다 다른 난이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점수에 따라서 골드가 주어진다는 점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그냥 막 내리니까 10골드 주더군요.^^

 

 

브릭스 for kakao : 스테이지모드

 

스테이지모드는 주어지는 미션을 해결하는 모드입니다. 카카오친구가 얼마만큼 진행했는지를 볼 수 있고, 최고점수가 몇점인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약간의 경쟁심리를 자극합니다.

 

또, 세계 유명여행지를 테마로 설정하여 아기자기한 귀여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도시는 뉴욕으로 뉴질랜드, 이집트, 산토리니, 그랜드캐년, 북극 등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록 다양한 도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브릭스 for kakao : 서바이벌모드 국경선

 

 

미션은 대부분 쉬운 편이지만, 간혹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스테이지도 있습니다. 특히, 24번째 스테이지는 90초안에 젤리 30개를 클리어하고 최소점수 2만점을 넘기는 미션이 있는데, 아이템(마이너스, 3총사 사용)으로 겨우겨우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고수라면 아이템없이도 가볍게 클리어 할 수 있겠죠.^^)

 

이런 다양한 도시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국경선을 지나쳐야 하는데요. 처음 뉴욕에서 뉴질랜드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친구3명을 초청하거나 루비5개를 소모해야 합니다. 스테이지가 뒤로 갈수록 이런 요구조건은 더 많아지겠죠.

 

 

브릭스 for kakao : 단점 of 단점

 

 

브릭스는 캐릭터/무기 업그레이드와 펫시스템이 빠져있습니다. 유저들의 고득점 욕망과 개발사의 수익창출이라는 두가지 목적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임에도 추가하지 않았다는 것은 큰 실수로 보여집니다.

 

또, 이전버전에 이어서 2가지 조이스틱을 도입한 것이 나쁘진 않지만 새로 적응하는 초입자에게는 조금 난감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키패드형태의 조이스틱은 블럭하단에 겹쳐있고, 변형과 다운키가 너무 가까워서 마음대로 조절하기가 힙듭니다. 가로형 조이스틱 역시 현재디자인보다 방향키를 좌우끝으로 보내는 것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브릭스 for kakao : 동영상으로 보는 고득점 비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