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모두의산수팡 게임 리뷰! 진짜 뇌운동프로젝트하고 싶다





온국민이 함께하는 뇌운동 프로젝트 [모두의 산수팡 for kakao]입니다. 모두의 산수팡은 컨텐츠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리뷰에 포함시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모두의 산수팡 소개


대기창 화면입니다. 개인과 단체 국가별 플에이힛수와 점수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단체점수판은 액션퍼즐패밀리에서 이미 경험했던터라 새롭진 않지만, 국가별 점수는 조금 독특하네요. 4칙연산이 모든 나라에서 동일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혜택(?)인 것 같습니다.



# 모두의 산수팡 아이템


모두의 산수팡 게임아이템입니다. 로켓탄, 오답방지 등이 있는데요. 여기에 시계나 흰트 같은 아이템이 추가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여담이지만 화면 하단에 있는 여자캐릭터 대신에 빨간펜 선생님이 있는게 더 어울려 보이네요.ㅎㅎ



# 모두의 산수팡 게임방법


모두의 산수팡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에서 키패드 배열을 설정하구요. 게임을 시작하면 산수문제들이 마구잡이로 나옵니다. 정답콤보를 하게 되면 상단에 폭탄이 생기는데, 이 때 화면을 터치하면 그 문제는 PASS. 게임이 끝나면 점수화 함께 신빙성 없는 뇌 나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제 뇌는 40대 중반이네요.ㅋㅋ)



# 게임그릴과 산수팡, 그리고 카카오


저는 게임을 리뷰하기 전에 개발사 정보도 함께 검색을 하는데요. 과거 기사 중 재미있는 인터뷰를 찾았습니다. 


게임그릴 인터뷰,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129000681&md=20130201004745_AT



개발사인 GNI소프트는 원래 온라인게임회사인데요. '카카오톡과 태생부터 다르다'를 외치며 게임커뮤니티 개념의 '게임그릴'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출시한 게임이 산수팡이죠. 그런데 지금은 게임그릴을 찾을 수 없고, 산수팡은 카카오플랫폼으로 들어왔습니다. 참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카카오를 겨냥했던 플랫폼의 게임이 지금은 카카오에 들어오다니... 이럴 때마다 후발주자들의 역량부족이라기 보다 선발주자인 카카오플랫폼의 벽이 너무 높았던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 뇌운동프로젝트란 말을 붙이기에는 빈약한 게임성



남녀노수 누구나 즐길수 있는 게임인 모두의 산수팡! 그러나 '뇌운동 프로젝트'라는 말을 붙이기에는 게임성이 너무 빈약해보입니다. 정말 산수빼고 다른 컨텐츠는 없으니까 말이죠. 만약 모두의 산수팡이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라면 2가지 방향으로 추천하고 싶은데요. 


하나는 닌텐도 두뇌트레이닝 처럼 매일매일 데이터를 기록하여 그 변화추이를 보여주는 형태입니다. 실제적으로 얼마만큼 계산력이 빨라졌는가를 확인해야 게임에 재미도 붙이고, 뇌가 운동된다는 느낌도 받지 않을까요?


두번째는 조금 더 전략적으로 저학년을 타겟으로 하는 것입니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일반적으로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죠. 그러니 게임내에서 아이의 사진을 같이 올려 아이의 산수실력을 점검해보도록 유도하는건 어떨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