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세계 8대 위험한 음식? 알고 먹으면 괜찮아요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소개한 '세계 8대 위험한 음식'은 영국 일간지 '더 선' 이 소개했던 내용입니다.

전혀 위험할 것 같지 않은 음식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다?!?!?

아무리 위험해도 알고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위험한 음식 1. 산낙지
산낙지 안에는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의 작용을 돕습니다.
하지만 살아있는 산낙지를 그대로 먹을 경우 빨판이 목에 달라붙어 질식사 할 수 있으며, 산낙지 안에 고래회충 같은 기생충도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위험한 음식 2. 복어
복어는 봄에서 여름에 이르는 시기, 즉 산란기를 맞이하며 독이 잔뜩 오른다고 합니다. 복어에 있는 테트로도톡신이란 독은 청산가리의 10배가 넘기 때문에 해독제조차 없다고 하죠.  일본에서 복어를 먹고 사망한 사람은 10년동안 31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위험한 음식 3. 키조개
키조개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 익혀먹지 않으면 B형 간염, 식중독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위험한 음식 4. 이탈리아 카수마르주 숙성치즈
카수마르주는 '썩은 치즈'라는 뜻의 이탈리아 사르디나 지역 음식입니다. 페코리노 치즈 덩어리를 자연상태에서 숙성을 시킵니다. 숙성 방법은... 치즈파리가 덩어리에 알을 낳게 되면 알이 구더기로 부화합니다. 이 구더기들이 치즈를 먹으면서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카수마르주 치즈의 숙성방식이라고 합니다. 치즈를 먹을때 구더기가 살아 몸속으로 들어오면 복통과 구토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위험한 음식 5. 자메이카산 아키열매
자메이카 아키열매는 완전히 익지 않았을대 독성이 있습니다. 덜 익혔을 경우 구토를 유발하고 심한 경우 간손상을 일으킵니다.

 


위험한 음식 6. 베트남 킹 코브라
베트남에서는 킹 코브라의 독으로 칵테일을 만들기도 한단다. 조금 먹으면 약간 현기증을 느끼는 정도지만, 많이 마시게 되면 숙취를 느끼기도 전에 사망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벌침의 독을 가지고 치료제로 사용한다는 기사를 본것 같은데 같은 원리가 아닐가 싶네요.

 


위험한 음식 7. 황소개구리
황소개구리는 미국에선 식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산란기에 독성을 지니고 있어 먹으면 안된다고 하죠.

 

 

위험한 음식 8. 핫도그

핫도그를 먹을때 구조상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는데 이때 잘못 삼키면 소시지가 기도를 막아 질식한다고 합니다. 한 해에 약 80명의 사람이 목숨을 빼앗아가는 핫도그는 어린이 질식사의 17%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핫도그가 사람을 죽인다는 말이 우습게 들릴지 모르지만 저는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그 위력(?)이 어느정도인지 실감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아무거나 먹지 맙시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