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대륙의 기적' 샤오미가 새로운 전기자전거를 공개했습니다. 샤오미의 최근 특징은 가성비가 좋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 중 나인봇 미니와 운마C1을 보면 샤오미의 다음 타겟이 레져스포츠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기대 속에 샤오미가 출시한 제품은 7월 28일에 출시할 예정인 미니벨로 스타일의 접이식 전기자전거입니다.

- 미 치사이클(Mi QiCycle), 이번엔 접이식 전기자전거다. -

샤오미 접이식 전기자전거의 이름은 '미 치사이클(Mi QiCycle)'입니다. 가격은 2999위안으로 약 50만원으로 책정되었네요. '운마C1'의 경우 현재는 약 50만원(현지가격)이고, 우리나라로 수입되면서 평균 80만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접이식 전기자전거 역시 비슷한 가격인 만큼 우리나라 실 구입가도 80만원 안팍이 될 것 같습니다.

- 자전거 프레임 안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 완전 방수. -

특이한 점은 자전거를 접었을때 시트 포스트(의자 기둥)이 시원하게 빠져나온 것인데요. 일반적인 접이식 자전거는 프레임 중간이 접히는 형태죠. 그러나 전기자전거는 프레임 안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대부분 이런 형태가 된다고 하네요. 시트 포스트는 손잡이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 5800mAh 배터리, 250W 모터, 시마노 3단기어박스, 트립컴퓨터로 무장 -

최고 속력은 20Km/h, 최대 45Km 주행이 가능하고, 총 무게 14.5Kg, 배터리 용량은 5800mAh, 250W 모터가 앞바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뒷바퀴에는 시마노 3단 기어박스와 TMM 토크 센서가 달려있고, 페달을 밟는 세기에 따라 자동으로 모터의 강약이 조절됩니다. 또, 오른쪽 핸들에는 트립 컴퓨터가 달려있어서 속도와 주행 거리,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도 데이터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샤오미 스마트홈 앱 http://home.mi.com/shop/detail?gid=208

-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는 샤오미 접이식 전기자전거 -

개인적으로 출퇴근에 사용할 전동킥보드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마음에 드는 제품은 가격이 100만원 이상이더군요. 샤오미의 접이식 전기자전거가 출시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저는 휴대성이 중요한 만큼 살짝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