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여름철 필수품 우산. 비를 막아주는 유용한 도구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악취와 퀴퀴한 냄새로 골칫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우산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우산은 거꾸로 보관하세요

우산을 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은 손잡이가 아래로 향하게 보관하는 것입니다. 비 온 뒤 우산 손잡이가 위로 가도록 보관하면 남아있는 빗물이 우산대로 쏠리면서 녹이 생기게 됩니다.

그늘에 말리세요

비에 젖은 우산은 활짝 펴서 그늘에 말려야 합니다. 우산을 말리지 않고 보관하면 악취와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그늘에 말리기 전, 마른 수건으로 한번 닦아주면 건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햇볕에 잠시 우산을 말려주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강한 햇빛에 장시간 말리면 우산의 방수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우산에 녹이 생겼다면

우산대에 생긴 녹과 우산에 생긴 얼룩은 아세톤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솜에 아세톤을 충분히 묻혀 닦아주면 되는데요. 아세톤이 없다면 칫솔에 치약을 묻혀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산도 세탁하세요

봄이나 가을처럼 우산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다면 우산을 씻는 게 좋은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우산을 닦아주고 헹궈내면 됩니다. 그리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말리면 우산을 깨끗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