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숨겨진 게임을 찾아 플레이하고 리뷰하는 시간.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튠즈에 모두 출시된 영단어 퍼즐게임 '알파베어(Alphabear)'입니다. 일단 알파베어에 등장하는 캐릭터(곰)을 자세히 보세요. 한때 퍼즐게임 즐겼다 하시는 분들은 익숙한 캐릭터일텐데요. 바로 트리플타운에 등장했던 곰입니다. 그때는 이렇게 귀엽지는 않았었는데, 이번 게임에는 다양한 옷을 입으면서 살짝 귀여워졌습니다.

 [트리플타운 관련 글] - 초보자에게 유용한 트리플타운 공략법 4가지

 

- 랜덤으로 등장하는 알파벳으로 단어를 맞추자 -

 

'알파베어(Alphabear)'는 영단어 퍼즐게임입니다. 화면에는 알파벳이 랜덤으로 등장하는데, 이 알파벳을 조합하여 단어를 만들면 됩니다. 그런데 이 알파벳에는 숫자가 붙어있는데요. 이 숫자는 바로 턴(turn)수 입니다. 즉, A단어 옆에 3이 적혀 있다면 이 단어는 3턴 안에 없애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돌이 됩니다.

 

- 모든 알파벳을 사용하면 대따(?) 큰 곰돌이 등장 -


사용된 알파벳 자리에는 곰이 등장하는데, 가로나 세로방향에 있는 곰과 합체하여 더 큰 곰으로 변신합니다. 물론 2X2. 3X4 형태로도 합체하고, 가로세로로 긴 곰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만약 알파벳이 돌덩이가 되어 곰 사이를 가로막고 있다면, 더 큰 곰으로 합체할 수는 없겠죠.

 

- 곰돌이마다 다양한 능력치 보유 -

 

'알파베어(Alphabear)'에서 단어를 완성하거나 큰곰을 만들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게임이 끝나기 전까지 이 포인트를 많이 모아야 하는데요. 스테이지별 포인트보다 많이 획득하게 되면 다양한 곰 콜렉션을 얻게 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곰들은 저마다의 능력이 있는데요. 특정 알파벳을 없애면 점수를 더주거나, 타임어택모드에서 시간을 더 부여하는 등 그 능력도 다양합니다.

 

- 한번 사용한 곰은 취침모드, 이벤트를 통한 곰 획득 가능-


이렇게 모은 곰들은 매 게임마다 최대 3마리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항상 좋은 곰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한번 사용한 곰은 게임 종료 후 취침에 들어가는데요. 종류에 따라서 그 시간이 달라집니다. 같은 레어급의 곰이더라도 이지베어는 1시간, 닌자곰은 24시간이나 걸립니다. 기다리기 힘든 분들은 포인트를 사용해 잠을 깨울수도 있는데요. 포인트로만 즐길수 있는 스테이지도 있으니 적절히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알파베어(Alphabear)'를 하신분들은 공통적으로 느끼겠지만, 게임을 하면 할 수록 영단어 공부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한창 할때 열심히 해둘걸 그랬나 봅니다. '알파베어(Alphabear)'는 영단어에 자신있는 분들은 재미있게 즐기실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자신없으면 못하는거냐?? 아니죠!! 제가 해본 결과, 단순하고 짧은 단어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