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가끔, 그러니까 진짜로 아주 가끔 파일의 생성날짜를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기관에서 점검을 나왔는데 2015년에 만든 파일을 2014년에 만들었다고 보고해야 하는 경우.

윈도우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파일을 새로 만들면 가능하지만, 파일이 여러개이거나 수정이 불가능한 파일이라면 이 방법도 소용업죠. 이럴때는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생성날짜부터 수정날짜까지 모조리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 'NewFileTime'을 소개합니다.

'NewFileTime'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 메뉴는 set time, be older, be younger, LG, Exit가 있는데,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set time: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설정가능

- be older: 파일의 날짜보다 지정일 만큼 뒤로 (1을 입력하면 하루 전 시간으로 세팅)

- be younger: 파일의 날짜보도 지정일 만큼 앞으로(1을 입력하면 하루 후 시간으로 세팅)

- LG: 언어 세팅(한국어는 없습니다.)

특정파일의 날짜를 변경해보겠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파일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 필요없는 파일 하나를 골랐는데요. 수정날짜가 2016년 3월 2일로 되어 있네요.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놓고 시간을 설정한 다음, 중단에 있는 Set-Time을 클릭합니다. 이러면 날짜와 시간이 변경되죠. 여러개의 파일도 한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중단에 있는 메뉴를 설명할께요.

- Set-Time: 날짜와 시간변경 실행(파일 덮어쓰기)

- Reset: 설정한 날짜와 시간을 초기화(오늘 날짜로 리셋)

- Import: 별도의 폴더로 저장(파일을 덮어쓰고 싶지 않을 때 사용)

- =>txt<= : 파일의 정보를 텍스트 파일로 변환하거나 불러오기

파일의 날짜와 시간변환이 아주 쉽죠. 최초 2016년 3월 2일이던 날짜가 2014년 6월 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